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2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오셔유! 즐겨유! 음성품바축제

10~12일 설성공원…전시·체험 행사 '풍성'

  • 웹출고시간2010.06.06 03:25:26
  • 최종수정2013.08.04 00:44:01
음성품바축제가 오는 6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음성군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반구용)가 주최하고 품바축제기획실무위원회(위원장 서장원)가 주관으로 음성설성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천안함 침몰사고와 구제역 방역활동 등으로 당초 4월에서 6월로 연기되었던 음성품바축제가 재점화되며 모처럼 음성지역에 관광객의 발길이 몰려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을 전망이다.

올해로 11회를 맞이하는 음성품바축제는 어렵게 생활해야 했던 우리 조상들의 삶을 풍자와 해학으로 재조명하고 신명과 웃음을 선사해주는 축제로 꽃동네 설립의 계기를 마련한 (고)최귀동 할아버지의 숭고한 인류애화 박애정신을 기리며 음성품바의 상징인 사랑과 나눔,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전국 유일의 정신문화 축제다.

음성군은 지난해 9월 음성군 축제추진위원회 설치 및 운영조례를 제정하고 올해 1월에 24명으로 구성된 음성군 축제추진위원회를 구성하는 한편, 15명으로 품바축제기획실무위원회를 별도 구성해 성공적 축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전문 자원봉사자 200여명을 모집해 7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교육과 활동을 통해 관광객들의 손과 발이 되어 줄 예정이다.

음성품바축제에는 전국의 내노라하는 품바들의 향연인 품바왕 선발대회를 비롯해 관광객과 함께하는 품바 길놀이 퍼레이드, 품바 움막짓기대회, 전국품바가요제, 품바캐릭터 상품 전시·판매, 짚공예·품바 캐릭터사발 만들기 등 과거와 미래가 공존하고 어린아이부터 어르신까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공연과 체험프로그램이 펼져진다.

특히 눈여겨 볼만한 프로그램으로는 음성군민과 음성꽃동네가 기증한 의류, 도서, 완구류 1천여점의 장터가 열리고, 여기에 음성군이 자체 개발한 품바캐릭터 저금통, 입체티, 복주머니, 장식용 미니티 등 품바캐릭터 관광상품이 축제기간 동안 한시적으로 전시·판매될 예정이다.

한편, 이 저금통은 내년도 품바축제 프로그램과 연계해서 불우이웃돕기 성금 모금일환으로 개발해 범 국민운동으로 승화시켜 나갈 계획이다.

이외에도 인절미 떡메치기 체험을 비롯해 품바 페이스페인팅, 품바 캐릭터사발 만들기, 전통 짚공예, 품바 엿치기대회 등 30여종의 전시·체험 행사가 준비돼 있다.

음성품바축제 일정은 행사 첫날인 10일에는 품바 움막짓기 대회, 설성포커스 회원전, 음성수석 전시회, 제7회 향토음식경연대회, 주민자치위원 작품발표회, 품바왕 선발대회 예선전, 양재기 품바공연, 화려한 불꽃놀이, 전국품바가요제 및 초청가수 공연 등이 준비돼 있다.

둘째 날인 11일에는 품바왕 선발대회 예선전을 비롯해 품바길놀이 퍼레이드, 도립예술단과 함께하는 오케스트라 공연 등 전통과 퓨전이 하모니를 이룬 다채로운 문화예술공연이 펼쳐진다.

축제 마직막 날인 12일에는 품바왕 선발대회 결선전, 관광객과 함께하는 품바공연, 탈춤 마당놀이 등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 관광객과 함께하는 흥과 신명의 한마당 잔치가 계획돼 있어 모처럼 음성지역에 한바탕 웃음이 가득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음성 / 남기중기자 nkjlog@hanmail.net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