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음성품바축제 “품격 있는 행사로 추진”

3일 추진상황보고회

  • 웹출고시간2008.04.03 15:27:03
  • 최종수정2013.08.04 00:44:01
음성군이 오는 17일부터 4일간 펼쳐지는 음성품바축제 성공을 위해 전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3일 군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군청 대회의실에서 박수광 음성군수를 비롯한 실과소장 및 품바축제추진위원회 및 관계자 등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추진 상황보고회를 갖고 소관 사항별로 지원, 협조사항 등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이날 보고회는 음성품바축제의 세부 지원 사항과 협조사항 등 추진상황이 실과소 읍면별로 보고 받고 행정지원 사항을 중점 점검하는 한편 주관 사회단체와 긴밀한 협조체제를 구축키로 했다.

올해로 제9회를 맞는 음성품바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의 대표축제로 발전시켜 군민 화합과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웰빙 음성의 이미지를 전국에 알리는데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보고된 품바축제 세부 프로그램 계획은 4개 분야 27개 종목으로 체험행사(8종목), 겨루기행사(5종목), 전시행사(6종목), 공연행사(8종목)이며 축제에 참여한 관광객 및 군민들이 일상에서 일탈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 발굴로 운영 된다.

올해 추가(변경)된 프로그램은 전야제 행사실시(품바가요제를 전야제로 전환 개막식 및 이벤트행사), 외국인 유학생 초청 체험행사, 외국인 관광객유치, 외국 민속공연 및 민속악기 체험(멕시코, 러시아, 아프리카), 품바 체험(분장, 의상, 가락, 난타 등)및 품바 엿 만들기 체험, 품바 의상전 및 아마추어 품바대회, 품바 주막운영, 일부프로그램 유료화(품바밥 먹어보기, 품바 엿 만들기, 천연염색·천연화장품 비누체험, 곤충만들기, 인디언 민속악기 체험, 터키 민속공예체험) 등을 추진한다.

일정별로는 4월 17일 전야제 축제공연을 오후 5시부터 1,2부로 나눠 개최하고, 새봄맞이 꽃 큰잔치, 향토음식경연대회, 무영제, 4월 18일은 각종체험 및 전시, 열림식, 전국품바사진촬영대회, 4월 19일 외국 민속공연, 신명풍물예술단공연, 4월 20일 반기문 전국마라톤대회, 반기문 전국백일장, 닫음식 등으로 준비된다.

또 외지 손님맞이를 위해 농특산물 전시·판매, 먹을거리 장터 운영, 축제자원봉사센터 및 축제안내소 운영 , 향토음식 발굴·홍보, 건강관리관 운영, 의료반 지원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박수광 군수는 "이번 품바 축제를 위해 전 행정력을 지원하고, 관광객들에게 다시 찾고 싶은 음성의 이미지 제고에 노력하겠다."며 "친절하고 청결한 이미지 제고와 축제분위기 고조, 행사개최에 따른 안전 취약지 해소 및 전국행사 품격유지 도모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음성 / 조항원 기자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