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제천시노인회 취업 지원센터, 실태 및 욕구 조사

시민 인생 2막 위한 다양한 취업 서비스 제공

  • 웹출고시간2024.02.15 14:37:59
  • 최종수정2024.02.15 14:37:59

대한노인회 충북 제천시지회 취업 지원센터가 제천시민 인생 2막을 위한 실태 및 욕구를 조사한다.

ⓒ 제천시
[충북일보] 대한노인회 충북 제천시지회 취업 지원센터가 지난 13일부터 오는 3월 29일까지 제천시민 인생 2막을 위한 실태 및 욕구를 조사한다.

제천시민 인생 2막을 위한 실태 및 욕구 조사는 주민등록상 제천시민 만50∼68세를 대상으로 하며 QR(온라인)과 취업 지원센터(청전동 653, 구 보건소)로 직접 방문해서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사)대한노인회 제천시지회 취업 지원센터www.silverjob60.or.kr) 홈페이지에서도 확인 할 수 있다.

이 '인생 2막 재취업 지원사업'은 만 55세 이상 취업 희망자의 취업 준비 교육을 위한 다양한 교육 과정을 지원하며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인생 2막 재취업 지원사업'의 기초자료 및 데이터를 구축할 계획이다.

설문조사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는 소정의 기프티콘을 제공할 예정이다.

서운석 센터장은 "인생 2막을 준비하는 제천시민분들에게 욕구를 파악하고 발판을 마련하기 위한 설문조사로서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당부했다.

제천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임세빈 NH농협은행 본부장 "매력있는 은행 될 수 있도록"

[충북일보] "농업인과 고객들에게 든든한 금융지원을 통해 지역금융 전문은행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가겠습니다." 임세빈(54) NH농협은행 본부장의 취임 일성은 단호하고 분명했다. 임 본부장은 취임 후 한 달 간 도내 곳곳 농협은행 사무소 현장을 방문하며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임 본부장은 "농업·농촌 인구 감소와 고령화 등 농촌의 어려운 현실과 더불어 대외경제 불확실성 확대, 경기둔화로 국내 투자와 소비 위축 등 녹록지 않은 상황"이라며 "이에 대한 막중한 책임감과 사명감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농협은행은 농업인과 고객들에게 든든한 금융지원을 통해 지역금융 전문은행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임 본부장이 강조하는 농협은행의 운영 방향은 '고객이 먼저 찾는 매력적인 은행'이다. 이를 위해 그는 세 가지 운영방향을 수립했다. 먼저 국가의 근간 산업인 농·축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신규 여신지원·금융컨설팅 등 금융 지원을 확대한다. 이어 소기업·소상공인에 대한 실질적 금융 지원을 강화한다. 마지막으로 고향사랑기부제 등 농업·농촌을 살릴 수 있는 활동을 적극 추진해 도시와 농촌 자본을 연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