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청주상의, 기업맞춤형 이동특허상담회

35개 업체 대상 지적 재산권 등 상담

  • 웹출고시간2023.09.07 16:29:08
  • 최종수정2023.09.07 16:29:08

7일 충북대학교 학연산공동기술원에서 청주상공회의소 충북지식재산센터가 마련한 '찾아가는 기업맞춤형 이동특허상담회'가 열리고 있다.

[충북일보] 청주상공회의소 충북지식재산센터는 7일 충북대학교 학연산공동기술원에서 입주기업과 도내 기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기업맞춤형 이동특허상담회'를 개최했다.

상담회에 참가한 35개 업체 관계자 40여 명은 변리사, 관세사 등으로부터 지적재산권 전문 상담 등을 받았다.

반도체 관련 부품을 생산·개발하는 H사는 보유제품과 기술에 대한 특허와 디자인 출원에 대한 IP창출 및 관리전략에 대해 전문 컨설턴트와 변리사로부터 종합적인 컨설팅을 제공받을 수 있었다.

산업장비에 대한 우수기술과 제품을 보유한 D사는 관세사, 유관기관 전문가 그리고 전문컨설턴트로부터 수출입 전반에 대한 상담과 함께 판로개척 지원사업 및 해외IP확보 지원사업 활용에 대한 컨설팅을 통해 해외마케팅 및 해외시장 개척에 대한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었다.

박치성 센터장은 "국내 출원 비용 지원을 통해 도내 중소기업의 IP역량을 향상시키고 나아가 기업의 니즈를 파악해 애로사항을 적극적으로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지역 유관기관과 협력해 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 안혜주기자 asj1322@hanmail.net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