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트루나스 '동결건조 나물 3종' 판매

중소기업 우수제품 판로 확보 일환
오는 18일 오후 4시 홈앤쇼핑 방송

  • 웹출고시간2023.08.16 16:15:33
  • 최종수정2023.08.16 16:15:33

오는 18일 홈앤쇼핑에서 판매되는 ㈜트루나스의 '동결건조 곤드래'.

[충북일보] 충북 충주시 소재 동결건조식품 전문제조기업 ㈜트루나스(대표이사 김상식)가 만든 '동결건조 나물 3종(곤드래·아욱·시래기)'이 오는 18일 오후 4시부터 50분간 홈앤쇼핑(홈&쇼핑)에서 판매된다.

이날 방송은 중소기업중앙회 충북지역본부가 도내 우수제품 판로 확보를 위해 충북도와 추진하는 '중소기업 TV홈쇼핑 지원사업'의 하나로 마련됐다.

'동결건조 나물 3종'은 급속으로 동결건조 시키는 기술로 비용은 다소 비싸나 원물의 향, 영양분, 그리고 자연 그대로의 나물 맛을 갖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산지 직송한 원물을 여러 번 반복 세척해 동결건조한 것으로 개봉 후 바로 사용할 수 있고 장기보관이 용이하다.

씻거나 불리지 않고 밥이나 국에 바로 넣어 사용하거나 나물을 2~3분 찬물에 불려서 바로 편하게 사용하는 등 다양한 음식에 활용이 가능하다.

이날 방송하는 상품은 곤드레 6봉, 시래기 4봉, 아욱 2봉 등 총 12봉으로 구성됐으며 가격은 3만2천900원(앱 결제가 2만9천610원)이다.

㈜트루나스는 오랜 기간 축적된 동결건조 기술을 바탕으로 각종 농산물의 친환경적인 동결건조 식품을생산해 오고 있고, 모든 공정과정은 HACCP인증을 받은 생산센터에서 직접 책임지고 생산, 관리하는 등 소비자가 믿을 수 있도록 철저한 위생관리를 하고 있다.

최병윤 중기중앙회 충북지역회장은 "중소기업을 위한 홈쇼핑 지원사업의 가장 큰 효과는 중소기업 성장의 발판을 마련하는 것"이라며 "이번 방송으로 경기침체로 인한 매출 부진 등 어려움이 많은 기업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안혜주기자 asj1322@hanmail.net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온테크 "깨끗한 물, 미래세대와 함께 합니다"

[충북일보] 충북 청주시에 소재한 ㈜온테크(본사 충북 청주시 흥덕구 강내면 사인 2길 9 미성빌딩 A동 301호)는 상수관망 진단이 접목된 회전 워터젯 방식의 세척 공법을 가진 상수관 세척 전문 기업이다. 30여 년간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수도관 세척공법기술을 개발한 이광배 온테크 대표와 청주시 상수도사업본부·환경관리본부 근무 경력의 왕종일 부사장이 10여 명의 정규직 직원들, 협력사 직원들이 함께 하고 있다. ㈜온테크는 고압의 압축 공기와 물의 회전을 이용한 기체활용세척 공법을 활용한다. 해당 방식은 다양한 관 세척 공법 가운데 수행 구간이 가장 길고, 세척 사용 수량이 적으며, 높은 수질 개선 효과가 있다는 특징을 갖는다. 또한 연장이 길거나 이형관에도 적용이 가능하다. 왕종일 부사장은 "총알이 회전하면서 멀리 날아갈 수 있듯 공기와 물을 회전 발사체를 통해 투입해 마찰력과 추진력을 높일 수 있다"며 "다만 해당 압력을 조절하기 위해 땅 속에 있는 노후 수도관을 미리 점검하고 확인하는 작업이 필수로 수반된다. 그래야 노후관 파열 없이 안전한 진행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온테크의 상수도관 세척 주요 공정은 △현장 실사를 통한 조사를 통한 실사 도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