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사)한국쌀전업농 충청북도 회원대회 성황리에 마무리

제천비행장에서 쌀전업농의 화합과 소통의 장 펼쳐

  • 웹출고시간2023.09.06 11:24:49
  • 최종수정2023.09.06 11:24:49

제9회 (사)한국쌀전업농 충청북도 회원대회가 '1만 년을 이어온 우리 먹거리 소중한 쌀'을 주제로 개막식을 열고 있다.

[충북일보] (사)한국쌀전업농 충청북도연합회가 주최하고 제천시연합회가 주관한 제9회 (사)한국쌀전업농 충청북도 회원대회가 '1만 년을 이어온 우리 먹거리 소중한 쌀'을 주제로 지난 5일과 6일 제천비행장에서 열렸다.

첫날 개회식에서는 '쌀 전업농연합회기' 입장을 시작으로 쌀 전업농 표창 시상, 사랑의 쌀 기증식, 쌀 홍보 전시·판매와 무료 먹거리 부스, 농기계와 농자재 전시, 시·군 회원 장기자랑, 떡메치기, 시·군 밥짓기 경연대회, 도전 황금손, 초대가수와 함께 하는 축하공연 등 다채롭게 진행됐다.

특히 각 시·군별로 100㎏씩 총 1천100㎏ 사랑의 쌀을 기증을 전달하며 나눔의 가치를 실천했다.

우수 농업인에 대한 시상에서는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에 한국쌀전업농 제천시연합회 원만희 회장, 농촌진흥청장 표창에 한국쌀전업농 괴산군연합회 심성보 회원이 수상했고 도지사상은 충주시연합회 김주운씨 등 10명, 한국농어촌공사장상은 청주시연합회 이종섭 회원이 수상했다.

원만희 제천시연합회장은 "이번 대회로 쌀 전업농의 발전과 화합 만드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사)한국쌀전업농 충청북도연합회는 1997년 발족해 쌀 농업의 보호와 발전을 위해 활동하는 단체로 선진 농촌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제천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