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주시,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사업 추가 접수

노후경유차 약 600대 지원

  • 웹출고시간2023.08.23 10:07:34
  • 최종수정2023.08.23 10:07:34
[충북일보] 충주시는 경유차 배출가스 저감을 위해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 사업을 추가로 추진한다.

신청 대상은 신청일을 기준으로 충주시에 6개월 이상 연속해 등록돼 있고 정상 운행이 가능한 배출가스 4·5등급 경유 자동차 및 도로용 3종 건설기계다.

정상운행이 가능한 차량의 판단 기준은 자동차관리법과 건설기계관리법에 따른 정기검사 결과 적합 판정을 받은 도로용 3종 건설기계다.

또 정부, 지방자치단체 지원을 통해 배출가스 저감장치 부착 및 엔진 개조를 한 적이 없는 등 모든 조건을 충족해야 지원신청을 할 수 있다.

신청기간은 오는 8월 30일부터 9월 12일까지다.

자동차 배출가스 등급제 누리집 사이트를 통해 인터넷으로 신청하거나 충주시청 기후에너지과를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이메일과 팩스(850-3699)로도 신청이 가능하며, 접수기간 내 수신분만 인정된다.

노후경유차 폐차 후 LPG 소형화물차 구입 시 100만 원이 지원되는 LPG화물차 신차구입 지원사업과 중복지원이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2024년 이후 5등급 차량의 조기폐차 지원사업이 종료될 예정인 만큼 5등급 운행 차주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며 "노후 경유차의 조기폐차 유도로 대기오염물질 배출을 감소시키고, 미세먼지를 줄여 청정한 대기환경을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충주 / 윤호노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온테크 "깨끗한 물, 미래세대와 함께 합니다"

[충북일보] 충북 청주시에 소재한 ㈜온테크(본사 충북 청주시 흥덕구 강내면 사인 2길 9 미성빌딩 A동 301호)는 상수관망 진단이 접목된 회전 워터젯 방식의 세척 공법을 가진 상수관 세척 전문 기업이다. 30여 년간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수도관 세척공법기술을 개발한 이광배 온테크 대표와 청주시 상수도사업본부·환경관리본부 근무 경력의 왕종일 부사장이 10여 명의 정규직 직원들, 협력사 직원들이 함께 하고 있다. ㈜온테크는 고압의 압축 공기와 물의 회전을 이용한 기체활용세척 공법을 활용한다. 해당 방식은 다양한 관 세척 공법 가운데 수행 구간이 가장 길고, 세척 사용 수량이 적으며, 높은 수질 개선 효과가 있다는 특징을 갖는다. 또한 연장이 길거나 이형관에도 적용이 가능하다. 왕종일 부사장은 "총알이 회전하면서 멀리 날아갈 수 있듯 공기와 물을 회전 발사체를 통해 투입해 마찰력과 추진력을 높일 수 있다"며 "다만 해당 압력을 조절하기 위해 땅 속에 있는 노후 수도관을 미리 점검하고 확인하는 작업이 필수로 수반된다. 그래야 노후관 파열 없이 안전한 진행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온테크의 상수도관 세척 주요 공정은 △현장 실사를 통한 조사를 통한 실사 도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