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2012제천취업박람회 '내일(job) 잡는 날!' 개최

24일 채용설명회 26일 기업체 현장면접의 취업박람회 진행

  • 웹출고시간2012.04.18 17:27:42
  • 최종수정2013.08.04 00:44:01
제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오는 24일과 26일에 제천시민을 대상으로 제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 주관으로 제천체육관에서 사전 채용설명회와 기업체가 참여하는 현장면접 방식으로 2회 제천취업박람회를 연다.

취업박람회에 우선 오는 24일 제천여성문화센터에서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1시까지 이미지 메이킹 및 면접스킬과 구인 기업체의 채용 설명회를 갖는다.

취업준비교육으로 구직자들에게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 면접방법을 안내하며 기업체설명회는 (주)유유제약 및 풀잎라인 등 50여개 직·간접 업체에 대한 구인채용정보를 제공한다.

이 방식은 구직자들이 사전에 면접할 기업을 결정하는데 신중을 기함으로써 미스매칭을 줄이고 맞춤알선을 제공해 취업박람회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자 한다.

채용설명회 사이에 경품추첨을 진행해 구직자가 참여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 행사의 흥미를 더 할 전망이다.

이 행사는 참여기업체 외에 제천소상공인지원센터, 제천고용센터, 제천지역자활센터, 제천장애인종합복지관, 제천장애인가족지원센터, 청소년상담지원센터, 대한노인회, 제천시니어클럽, 민주노총제천·단양지부, 특전사령부 등 여러 기관이 참여해 기관 홍보 및 취업상담을 제공한다.

또한 제천 관내 기업체들의 생산제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할 수 있는 부스를 제공해 다양한 기업체 홍보하며 이력서 사진 촬영과 면접 메이크업, 압화수채화 등의 체험부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20여개의 체험부스를 운영해 여성뿐만 아니라 노인·청소년·장애인 등 제천 시민 남녀노소 누구나가 참여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하는 제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유미자)는 여성가족부와 고용노동부의 지원으로 제천시여성단체협의회에서 위탁운영하고 있는 제천유일의 여성취업전문기관이다.

제천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이재영 증평군수 "새로운 100년 기반 다진 해"

[충북일보] 증평군이 군 개청 20주년을 맞았다. 증평군은 이재영 군수가 지난해 7월1일 취임후 다양한 분야에서 괄목한 성과를 올리고 있다. 주민과의 대화를 통한 소통이 군정발전에 큰 도움을 주면서 군민들이 이 군수의 행보에 공감을 하고 있다. 지난 1년간의 성과에 대해 알아본다. ◇군수 취임 이후 1년을 맞이한 소감은 올해는 군 개청 20주년이 되는 해로 그 의미가 크다. 스무 살 청년 증평은 지난 20년 동안 보여준 눈부신 성과를 바탕으로 미래 100년을 위해 더 강하고 큰 증평을 만들고자 열심히 뛰고 있다. '군민 중심 새로운 미래 증평'을 군정 비전으로 정하고 1년 동안 증평 지역의 안녕과 발전을 위해 군수로서의 소명을 다해 왔다. 주민과 소통하고 주민이 행복한 삶의 터전을 만드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증평만의 정체성을 찾아가고 있다. 그 결과 △ 국가균형발전 우수사례 전국 최초 8회 최다 수상 △지방자치단체 정부혁신평가 5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전국 군 단위 유일 재난관리평가 1위에 선정되는 등 활기가 넘치고 밝은 미래가 보인다는 평을 듣고 있습니다. 이는 모두 주민들이 보내주신 무한한 신뢰와 지지 덕분이다. 앞으로도 주민과 소통하고 협력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