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영화음악과 함께하는 '제천 수제맥주&달빛야시장 축제' 개최

9월 1일부터 3일까지 시내 문화의 거리에서 3일간 열려

  • 웹출고시간2023.08.23 13:10:40
  • 최종수정2023.08.23 13:10:40

제천시가 원도심 상권 활성화를 위해 개최사는 '2023년 제천 수제맥주 & 달빛야시장 축제' 안내 포스터.

ⓒ 제천시
[충북일보] 제천시가 원도심 상권 활성화를 위해 오는 9월 1일부터 3일 오후 5시부터 밤 11시까지 문화의 거리에서 '2023년 제천 수제맥주 & 달빛야시장 축제'를 개최한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열리는 이번 축제는 '영화음악과 함께하는 수제맥주 &달빛야시장 축제'를 부제로 달빛정원에서 제천국제음악영화제 개막 영화 상영, OST 경연대회 등을 개최해 영화·음악과 함께 수제 맥주를 즐길 수 있다.

원도심 상권의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많은 고객 유입을 목표로 진행되는 제천 수제맥주&달빛야시장 축제는 중앙시장 모아키친, 스타점포 등 10여 개의 지역 상인들이 준비한 메뉴들이 판매될 예정이다.

또한 전국 8곳 이상의 양조장(브루어리)이 참여해 유명한 수제 맥주를 한곳에서 맛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밖에도 맥주 빨리 마시기 대회와 여러 장르의 버스킹 공연은 물론 다채로운 수공예품을 볼 수 있는 플리마켓 등 풍성한 행사가 준비돼 있다.

이 행사를 주관하는 제천 원도심 상권르네상스사업단의 홍석종 단장은 "많은 분이 원도심 상권을 방문해 지역 상인들에게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유난히 무더운 날씨로 지친 시민들에게 다양한 수제 맥주로 즐거움과 시원함을 선사하고 맛있는 먹거리, 재미있는 볼거리로 찾아오는 모든 분에게 기억에 남는 추억을 선물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OST 경연대회는 지난 14일부터 25일까지 인터넷 사전접수 (https://forms.gle/GQQYnjU2T6PRgTiw9)를 받고 있으며 1등에게는 상금 100만 원을 수여한다.

제천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온테크 "깨끗한 물, 미래세대와 함께 합니다"

[충북일보] 충북 청주시에 소재한 ㈜온테크(본사 충북 청주시 흥덕구 강내면 사인 2길 9 미성빌딩 A동 301호)는 상수관망 진단이 접목된 회전 워터젯 방식의 세척 공법을 가진 상수관 세척 전문 기업이다. 30여 년간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수도관 세척공법기술을 개발한 이광배 온테크 대표와 청주시 상수도사업본부·환경관리본부 근무 경력의 왕종일 부사장이 10여 명의 정규직 직원들, 협력사 직원들이 함께 하고 있다. ㈜온테크는 고압의 압축 공기와 물의 회전을 이용한 기체활용세척 공법을 활용한다. 해당 방식은 다양한 관 세척 공법 가운데 수행 구간이 가장 길고, 세척 사용 수량이 적으며, 높은 수질 개선 효과가 있다는 특징을 갖는다. 또한 연장이 길거나 이형관에도 적용이 가능하다. 왕종일 부사장은 "총알이 회전하면서 멀리 날아갈 수 있듯 공기와 물을 회전 발사체를 통해 투입해 마찰력과 추진력을 높일 수 있다"며 "다만 해당 압력을 조절하기 위해 땅 속에 있는 노후 수도관을 미리 점검하고 확인하는 작업이 필수로 수반된다. 그래야 노후관 파열 없이 안전한 진행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온테크의 상수도관 세척 주요 공정은 △현장 실사를 통한 조사를 통한 실사 도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