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15.02.02 17:05:39
  • 최종수정2015.02.02 18:06:51

크림빵 뺑소니 피해자 배우자 감사글

일명 '크림빵 아빠' 뺑소니 사망사건 피해자의 아내라고 밝힌 여성이 인터넷 커뮤니티 '보배드림'에 감사 인사를 남겼다.

이 여성은 보배드림 회원과 많은 누리꾼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어 시동생 편으로 글을 남기게 됐다고 이유를 밝혔다.

그녀는 사건이 해결된 날 감사의 인사를 해야 했지만 늦어서 죄송하다며 이야기를 시작했다.

이어 사고 소식을 접하자 경황이 없어 사건이 원활히 해결될 것 같지 않아 막막했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하기도 했다.

그녀는 "보배드림에 사고 CCTV 영상이 올라오고 사건의 내용이 언론에 알려지자 많은 분들의 도움의 손길을 내밀어 큰 위안을 받았다"고 말했다.

이어 "몇몇 방송에 차량 주행 실험까지 참여하겠다고 밝힌 분들에게 감사하다"며 인사를 이어갔다.

그녀는 사건이 너무 이슈화돼 피의자와 그 가족에 대해 필요 이상의 질타가 몰리고 있는 것 같다며 안타까워하기도 했다.

평범한 일상에 날벼락을 맞은 듯한 심정의 피의자 가족에게 한 아이의 엄마로서 마음이 불편하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남편을 다시 볼 수 없다는 슬픔은 남아 있지만 가족 모두가 짧고 굵게 이 세상을 힘차게 살다 간 남편이 자랑스럽다"며 "편안한 곳에 있을 거란 믿음이 있기에 애통하지는 않다"고 전했다.

/ 김동수기자 kimds0327@naver.com

크림빵 뺑소니 피해자 배우자 감사글 전문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 크림빵 뺑소니 피해자의 배우자입니다.

이번 사건이 생각지 않게 다른 중요한 일보다 이슈화가 많이 되어 불편하게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다는 것을 알기에, 혹시나 제 글이 또 다른 문제가 될까봐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현재 심신의 안정과 아이의 건강을 위해 인터뷰를 자제하고 있는 상황이나, 보배드림 회원님들과 네티즌 여러분께는 어떻게든 꼭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어, 많은 의논 끝에 시동생 편으로 이 곳에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몸을 아끼지 않고 노력해주신 경찰 여러분들과, 지인 분들, 그리고 주변의 다른 분들께는 직접 찾아뵙거나 연락을 통해 감사인사를 드리려 합니다.)

사건이 해결된 그 날 인사를 드렸어야 하는데, 많이 늦어지게 되어 죄송합니다.

사고 소식을 접한 당시에는 경황이 없고 사건이 원활히 해결될 것 같지 않아 참 막막했습니다.

그러던 와중 보배드림에 CCTV 영상이 올라오고 사건의 내용이 언론에 조금씩 알려지면서, 지인들 뿐 아니라 저희가 잘 알지 못하는 분들까지 이 일을 자신의 일처럼 여겨주시고 도와주셔서 얼마나 큰 마음의 위안을 받았는지 모릅니다.

특히 보배드림 회원님들과 네티즌 여러분께 정말 감사합니다.

그동안 감사의 글은 따로 올리지 못했지만, 차량 종류 추정, 번호판 판독 등... 여러 방면으로 도와주시려는 글들을 빠짐없이 다 읽어 보았습니다. 특히 몇몇 방송의 차량 주행 실험에 먼 거리에도 불구하고 참여하겠다는 의사를 밝힌 분들의 글을 보면서,'과연 나는 저렇게까지 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 더욱 감사했습니다.

이번 일을 통해 저희 가족은 주변 이웃들의 큰 사랑을 절실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유 없는 죽음은 없다고 믿기에, 남편의 죽음이 저희 가족과 주변에 남긴 의미에 대해 많이 생각해보는 계기도 되었습니다.

다시 한 번 여러분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한편으로, 이 사건이 너무 이슈화가 되다 보니, 가해자 분과 가족 분들에 관한 왜곡된 보도나 필요 이상의 시선과 질타가 몰리고 있는 것, 그리고 정작 알려져야 할 다른 중요한 사건들이 묻히고 있는 것에 대해 참 죄송하고 책임을 느낍니다.

저희는 정말 너무나 감사하게도 주변에서 관심을 가지고 도와주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지만, 또 다른 사건으로 고통받고 계신 분들, 그리고 특히 가해자 가족 분들께서는 정말 말 그대로 평범한 일상에 날벼락을 맞은 듯한 심정이실 것입니다. 얼마 안 있으면 한 아이의 엄마가 될 사람으로서 마음 한 켠이 정말 불편하고 죄송했습니다.

저희가 사건에 대한 답답함 때문에 신중하게 대처하지 못한 부분이 있어 이런 일이 발생한 것 같습니다. 죄송합니다. 앞으로는 말과 행보 하나하나를 조심하려 합니다.

여러분들께서도 사건 자체를 객관적으로 봐 주셨으면 합니다. 저희도 많이 노력하겠습니다.

그리고 혹시나 곡해해서 생각하실 분이 계실지 모르나, 시아버님께서 인터뷰에서 밝히신 내용이 저희의 진심 그 자체입니다.

이 세상에서는 다시 볼 수 없다는 슬픔이 있어 감정적인 기복은 아직 있으나, 저희 가족 모두 짧고 굵게 이 세상을 힘차게 살다 간, 뚜렷한 발자취를 남기고 간 남편을 정말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편안한 곳에 있을 거라는 믿음이 있기에 애통하지는 않습니다. 그런 믿음이 있기 때문에 인터뷰 내용에서도 그렇게 이야기할 수 있었던 것입니다. (혹시라도 오해하지 않으셨으면 하는 바람에서 덧붙여 보았습니다.)

두서 없는 글이 되었지만, 거듭 보배드림 회원님들과 네티즌분들께 정말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사고자 동생 (同)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