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15.01.29 18:52:45
  • 최종수정2015.01.29 22:11:50

'크림빵 뺑소니 사건' 용의차량 CCTV

속보=청주에서 발생한 '크림빵 아빠' 뺑소니 사망사고의 가해차량이 '쉐보레 윈스톰' 차량으로 특정됐다.<28일자 3면>

사건을 담당하는 박세호(청주흥덕경찰서장) 수사본부 본부장은 29일 오후 5시 흥덕서에서 열린 중간 브리핑에서 사고 현장 주변 CCTV를 추가 분석해 유력한 용의 차량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박 본부장은 "청주시차량등록사업소의 CCTV를 분석한 결과 A(29)씨가 숨진 시간과 윈스톰 차량이 지나간 시간이 일치하는 것으로 확인됐다"며 "이 차량을 유력한 용의 차량으로 보고 수사망을 좁혀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온라인상에 떠도는 BMW 등은 이번 사고와 전혀 관련성이 없다고 밝혔다.

이번 뺑소니 사고는 수사본부까지 꾸리면서 수사력을 총동원했지만 별다른 단서가 발견되지 않아 수사에 진척을 보이지 못했다.

하지만 경찰이 추가 분석한 CCTV 영상에서 특정 차량이 확인됐고 이와 관련해 상당한 분량의 영상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져 수사는 급물살을 탈 것으로 보인다.

지난 10일 새벽 1시30분께 청주시 흥덕구 신봉동의 한 도로에서 A씨가 뺑소니 사고를 당해 숨진 채 발견됐다.

숨진 A씨는 임신 7개월 된 아내의 임용고시 합격을 돕기 위해 화물차 기사 일을 했다.

사고 당시 A씨는 가정형편이 어려워 아내가 좋아하는 케이크 대신 크림빵을 사 가지고 귀가 중 이었다.

경찰은 사고 직후 주변 CCTV를 분석하는 등 수사를 벌여왔지만 용의 차량이 특정되지 않아 수사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지난 27일 이례적으로 사건 전담 수사본부를 설치해 운영해왔다.

이 과정에서 CCTV에 분석을 통해 흰색 BMW 차량을 용의 차량으로 추정하기도 했다.

하지만 국립과학수사연구원 정밀감식 결과 등으로 미뤄 특정이 어렵다는 결론을 내렸고 추가 CCTV 분석을 통해 용의 차량을 특정했다.

박 본부장은 "차량 번호판은 특정되지 않았지만 현재 용의 차량을 대상으로 수사범위를 좁혀가고 있다"며 "조속히 범인을 검거하겠다"고 밝혔다.

/ 김동수기자 kimds0327@naver.com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