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청주시, "원도심 문화활성화 시민 아이디어 접수받습니다"

  • 웹출고시간2023.09.12 15:19:39
  • 최종수정2023.09.12 15:19:39

청주시와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진행하는 ‘원도심 활성화 시민 공모사업’ 홍보 포스터.

[충북일보] 청주시는 원도심 활성화를 위한 시민들의 아이디어를 접수받는다고 12일 밝혔다.

시와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은 오는 20일까지 '원도심 활성화 시민 공모사업' 2차 접수를 진행할 방침이다.

이번 공모는 시가 추진하는 원도심 활성화 사업 '청주원도심골목길축제'의 일환으로, 지난 봄 1차 공모에서 선정된 공연과 체험들은 5월 중앙동에서 펼쳐진 축제 '봄:중앙동화'에서 호평 속에 선보인 바 있다.

이번 2차 공모는 오는 10월 대성동을 무대로 열릴 축제 '가을:집,대성'을 위한 것으로, 오는 20일까지 응모할 수 있다.

청주지역 소재로 단체증빙서류(사업자등록증, 법인등록증, 고유번호증)가 있는 문화예술단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개인자격으로는 신청을 받지 않는다.

공모 분야는 △투어형 △공연형 △체험형, △2개 이상의 분야를 결합한 복합형 등이다.

주제는 청주 대성로의 오랜 세월을 머금은 특색 있는 집들과 그곳 사람들의 이야기를 집대성할 '가을:집,대성'의 테마에 부합하면서 원도심의 문화자원을 활용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이어야 한다.

지원 금액 및 단체 수 등 지원 규모는 분야별로 상이하며, 접수현황에 따라 최종 지원 규모는 변동될 수 있다.

응모를 원하는 문화예술단체는 청주문화재단 홈페이지(www.cjculture.org) 지원사업 공고에서 관련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pushweek@cjculture.org)로 제출하면 된다.

'가을:집,대성'은 10월 28일과 29일 이틀간 우리예능원에서 청주향교로 이어지는 대성로 122번길 일원에서 열린다. / 김정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