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음성군, 청소년 교통비 지원 추진…입법예고

내년부터 10만 원 교통카드 지급

  • 웹출고시간2023.08.23 13:53:11
  • 최종수정2023.08.23 13:53:11
[충북일보] 음성군이 청소년에게 대중교통비를 지원하는 조례 제정을 추진한다.

군은 '음성군 청소년 교통비 지원 조례안'을 입법 예고하고 다음 달 5일까지 각계 의견을 듣는다고 23일 밝혔다.

군은 입법예고를 거쳐 조례·규칙심의회와 군의회를 통과하면 내년부터 시행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9세 이상 18세 이하 청소년이다.

이들 청소년에게는 10만 원이 적립된 교통카드를 지급한다.

군이 추산하는 지원 대상 청소년은 7천명 정도로 대략 최대 7억 원의 예산이 필요하다.

군은 조례 제정 후 올해 수요조사를 한 뒤 내년 본예산안에 편성할 계획이다.

교통비를 지원받고자 하는 청소년은 인터넷 또는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교통카드를 소지한 청소년은 승차권 발권이 필요한 시외버스 외에 시내버스와 지하철을 전국 어디서든지 이용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의 교통비 부담을 줄이고 청소년 교통복지 확대를 위해 조례 제정을 추진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한편 충북에서는 보은군과 옥천군 등에서 농어촌지역 학생에게 교통비를 지원한다. 음성 / 주진석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온테크 "깨끗한 물, 미래세대와 함께 합니다"

[충북일보] 충북 청주시에 소재한 ㈜온테크(본사 충북 청주시 흥덕구 강내면 사인 2길 9 미성빌딩 A동 301호)는 상수관망 진단이 접목된 회전 워터젯 방식의 세척 공법을 가진 상수관 세척 전문 기업이다. 30여 년간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수도관 세척공법기술을 개발한 이광배 온테크 대표와 청주시 상수도사업본부·환경관리본부 근무 경력의 왕종일 부사장이 10여 명의 정규직 직원들, 협력사 직원들이 함께 하고 있다. ㈜온테크는 고압의 압축 공기와 물의 회전을 이용한 기체활용세척 공법을 활용한다. 해당 방식은 다양한 관 세척 공법 가운데 수행 구간이 가장 길고, 세척 사용 수량이 적으며, 높은 수질 개선 효과가 있다는 특징을 갖는다. 또한 연장이 길거나 이형관에도 적용이 가능하다. 왕종일 부사장은 "총알이 회전하면서 멀리 날아갈 수 있듯 공기와 물을 회전 발사체를 통해 투입해 마찰력과 추진력을 높일 수 있다"며 "다만 해당 압력을 조절하기 위해 땅 속에 있는 노후 수도관을 미리 점검하고 확인하는 작업이 필수로 수반된다. 그래야 노후관 파열 없이 안전한 진행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온테크의 상수도관 세척 주요 공정은 △현장 실사를 통한 조사를 통한 실사 도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