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옛이야기 들려주는 할머니 활동 기대

세종시 내달 16일까지 신청서 접수
1·2차 심사 후 최종 5명 선발 계획

  • 웹출고시간2024.01.18 13:30:19
  • 최종수정2024.01.18 13:30:19
[충북일보] 세종시가 유아교육기관을 방문해 아이들에게 옛이야기를 들려주는 이야기할머니 5명을 선발한다.

세종시에 따르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국학진흥원은 유아들에게 옛이야기와 선현의 미담을 들려주는 아름다운 이야기할머니 사업을 추진 중이다.

지난 2009년 대구·경북 지역에서 처음으로 30명을 뽑았다. 현재 전국적으로 3천여 명의 이야기할머니가 유아교육기관 8천600여 곳에서 활동하고 있다.

이야기할머니 자격은 학력·경력과 관계없이 1950년 1월 1일부터 1968년 12월 31일 사이 출생한 대한민국 국적의 여성이다. 자원봉사에 관심이 있거나 적극적인 활동이 가능한 시민이면 누구든 지원할 수 있다.

지원방법은 이야기할머니사업단 누리집(www.storymama.kr)에서 선발 공고문을 확인 뒤 오는 2월 16일까지 지원서를 작성해 우편이나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문체부와 한국국학진흥원은 1차 서류심사와 이야기 구연 능력을 포함한 2차 면접심사를 거쳐 지역별 예비 이야기할머니를 선발할 예정이다.

예비 이야기할머니들은 4월부터 10월까지 60여 시간의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앞으로 5년간 거주 지역 인근 유아교육기관에서 활동하게 된다.

문체부·한국국학진흥원의 이야기할머니 누리집에 접속하거나 이야기할머니사업단 대표전화(080-751-0700)로 연락하면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세종 / 이종억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3 DIVA 콘서트' 김소현·홍지민·소냐 인터뷰

[충북일보] 이들은 이번 공연을 앞두고 "나이 차이가 크지 않아서 서로 친하다. 서로 무대에서 만난 지 오래됐는데 이번 콘서트 덕분에 만나니 반갑다"며 "셋이 모이면 생기는 에너지가 큰데 이를 온전히 관객들께 전해드리고 싶다"고 이번 공연에 대한 소감을 말했다. 홍지민은 "사실 리허설 등 무대 뒤 분위기가 굉장히 화기애애하다. 셋이 만나면 서로 칭찬하기 바쁘다"며 "긍정적인 분위기, 행복한 에너지는 전파된다고 생각한다. 서로 사이가 좋다 보니 무대에서도 합을 더 잘 맞출 수 있다"고 무대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어 김소현은 최근 일본 공연, 새 뮤지컬 합류 등으로 바쁜 일정에 공연 준비까지 소화해내는 것이 힘들지 않냐는 질문에 "오랜만에 뮤지컬 무대에 선다. 맡은 배역이 위대한 인물이고 처음 도전하는 캐릭터라 연기를 하면서 배울 점이 많다"고 운을 뗐다. 이어 "하지만 공연 준비부터 실제 무대까지 모든 일이 정말 행복하고 즐겁다. 일 자체를 즐기니 힘든 것도 잊고 일정을 병행하고 있다"고 답하면서 "이번 공연에서 반가운 얼굴들을 만날 수 있어 더욱 기대된다. 공연을 보러오시는 모든 관객께도 지금의 행복을 가득 담아 힐링의 시간을 선사하겠다"고 말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