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제천시, 2024 제천학사 입사생 선발

2024년 1월 2일부터 28일까지 원서 접수

  • 웹출고시간2023.12.19 13:25:51
  • 최종수정2023.12.19 13:25:56
[충북일보] 제천시가 오는 26일 2024년 제천학사 입사생 선발요강 등을 홈페이지에 공고하고 내년 1월 2일부터 28일까지 제천지역 출신 수도권 소재 학생들을 대상으로 신청받는다.

선발인원은 남자 48명, 여자 54명 등 총 102명이며 대상은 대학 재학생과 신입생 및 대학원생, 고시 준비생 모두 가능하며 선발기준 평점에 의해 학사운영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공정하게 선발할 예정이다.

입사 자격은 2024년도 서울특별시, 인천광역시, 경기도 등 수도권의 2년제와 4년제 대학 및 대학원에 재학 중인 재학생이나 입학예정자로 선발공고일(2023년 12월 26일) 현재 그 보호자가 제천시에 3년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있거나 입사 지원자가 제천지역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여야 한다.

입사 공고문 및 자세한 입사 요강 등은 제천시 홈페이지www.jecheon.go.kr) 고시·공고란 또는 제천학사 홈페이지www.jchs.kr)를 참조하면 되며 내년 1월 2일부터 28일까지 원서를 접수해 2월 8일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입사를 희망하는 학생은 제천학사 홈페이지www.jchs.kr)로 입사 신청하고 해당 서류를 구비해 제천학사(서울시 성북구 안암로9가길 57)에 직접 또는 등기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제천학사는 2005년에 설립돼 올해로 19년 차를 맞았으며 제천시 출신의 우수한 수도권 소재 대학생(입학생) 및 대학원생을 선발해 면학을 위한 제반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그동안 배출된 1천300여 명의 지역인재는 사회의 모든 분야에서 국가와 지역을 위해 중추적인 역할을 다하고 있는 등 제천학사는 지역 인재 양성의 요람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학사 환경 개선을 통해 학사생의 안전과 편의 도모는 물론 보다 나은 면학 분위기 조성을 위해 다각적인 시책을 발굴해 실시하는 등 여러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입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제천학사(02-921-2940)로 문의하면 된다.

제천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3 DIVA 콘서트' 김소현·홍지민·소냐 인터뷰

[충북일보] 이들은 이번 공연을 앞두고 "나이 차이가 크지 않아서 서로 친하다. 서로 무대에서 만난 지 오래됐는데 이번 콘서트 덕분에 만나니 반갑다"며 "셋이 모이면 생기는 에너지가 큰데 이를 온전히 관객들께 전해드리고 싶다"고 이번 공연에 대한 소감을 말했다. 홍지민은 "사실 리허설 등 무대 뒤 분위기가 굉장히 화기애애하다. 셋이 만나면 서로 칭찬하기 바쁘다"며 "긍정적인 분위기, 행복한 에너지는 전파된다고 생각한다. 서로 사이가 좋다 보니 무대에서도 합을 더 잘 맞출 수 있다"고 무대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어 김소현은 최근 일본 공연, 새 뮤지컬 합류 등으로 바쁜 일정에 공연 준비까지 소화해내는 것이 힘들지 않냐는 질문에 "오랜만에 뮤지컬 무대에 선다. 맡은 배역이 위대한 인물이고 처음 도전하는 캐릭터라 연기를 하면서 배울 점이 많다"고 운을 뗐다. 이어 "하지만 공연 준비부터 실제 무대까지 모든 일이 정말 행복하고 즐겁다. 일 자체를 즐기니 힘든 것도 잊고 일정을 병행하고 있다"고 답하면서 "이번 공연에서 반가운 얼굴들을 만날 수 있어 더욱 기대된다. 공연을 보러오시는 모든 관객께도 지금의 행복을 가득 담아 힐링의 시간을 선사하겠다"고 말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