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옥천 죽향초, 전국 소프트테니스대회서 '기염'

개인 복식 '우승' 단체전 '준우승' 쾌거

  • 웹출고시간2023.08.23 16:33:49
  • 최종수정2023.08.23 16:33:49

‘제49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기 전국초등학교 소프트테니스대회’에서 개인 복식 우승과 단체전 준우승 등을 차지한 옥천 죽향초 선수들.

ⓒ 옥천교육지원청
[충북일보] 옥천 죽향초등학교(교장 임난주) 소프트테니스부가 '제49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기 전국초등학교 소프트테니스대회'에서 단체전 준우승을 차지했다.

옥천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죽향초는 지난 18~22일 음성 전천후돔구장에서 열린 이번 대회에 출전해 서울 행당초와 광주 상무초를 꺾고 결승에 올랐다.

죽향초는 결승에서 강원 도계초와 접전 끝에 1대 2로 아깝게 패해 준우승에 머물렀다.

죽향초는 이번 대회에 손영희, 유세빈, 강수예, 강유미, 오아라, 김수진으로 팀을 꾸렸다.

그러나 개인 복식 5학년 이상 경기에서 이 학교 손영희·강유미 조가 우승했고, 손영희는 개인 단식에서도 은메달을 땄다.

개인 복식 4학년 이하 경기에서 김수진·오은성 조는 값진 동메달을 목에 걸었다.

임 교장은 "더운 날씨에도 열심히 훈련하고, 경기에 최선을 다한 지도자와 선수들이 자랑스럽다"며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을 위해 학교 운동부 활성화에 더 힘쓰겠다"고 밝혔다.

옥천 / 김기준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온테크 "깨끗한 물, 미래세대와 함께 합니다"

[충북일보] 충북 청주시에 소재한 ㈜온테크(본사 충북 청주시 흥덕구 강내면 사인 2길 9 미성빌딩 A동 301호)는 상수관망 진단이 접목된 회전 워터젯 방식의 세척 공법을 가진 상수관 세척 전문 기업이다. 30여 년간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수도관 세척공법기술을 개발한 이광배 온테크 대표와 청주시 상수도사업본부·환경관리본부 근무 경력의 왕종일 부사장이 10여 명의 정규직 직원들, 협력사 직원들이 함께 하고 있다. ㈜온테크는 고압의 압축 공기와 물의 회전을 이용한 기체활용세척 공법을 활용한다. 해당 방식은 다양한 관 세척 공법 가운데 수행 구간이 가장 길고, 세척 사용 수량이 적으며, 높은 수질 개선 효과가 있다는 특징을 갖는다. 또한 연장이 길거나 이형관에도 적용이 가능하다. 왕종일 부사장은 "총알이 회전하면서 멀리 날아갈 수 있듯 공기와 물을 회전 발사체를 통해 투입해 마찰력과 추진력을 높일 수 있다"며 "다만 해당 압력을 조절하기 위해 땅 속에 있는 노후 수도관을 미리 점검하고 확인하는 작업이 필수로 수반된다. 그래야 노후관 파열 없이 안전한 진행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온테크의 상수도관 세척 주요 공정은 △현장 실사를 통한 조사를 통한 실사 도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