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소규모 사업장 IoT측정기기 설치 지원

비용 최대 90% 지원·내달 6일까지 접수
사물인터넷 측정기기 단계적 부착 의무화

  • 웹출고시간2024.02.20 13:13:35
  • 최종수정2024.02.20 13:13:35
[충북일보] 세종시가 소규모 대기오염물질 배출사업장을 대상으로 사물인터넷( IoT·Internet Of Things) 측정기기 설치비를 최대 90%까지 지원한다.

세종시에 따르면 '대기환경보전법' 개정으로 일정규모의 중소사업장은 사물인터넷 측정기기를 설치해야 한다.

사물인터넷 측정기기를 설치하면 대기오염물질 배출시설과 방지시설의 정상가동 여부 등을 관리시스템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대기오염을 줄이는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세종시는 사물인터넷 측정기기 설치의무가 있는 중소사업장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예산 3억2천400만 원을 지원키로 했다. 지원대상은 중소기업기본법에 따른 중소기업이다.

대기환경보전법 개정에 따라 2022년 5월 3일 이후 가동개시 신고한 5종 사업장은 오는 6월 말까지, 기준월 이전 가동개시 신고한 4·5종 사업장은 2025년 6월 말까지 부착의무가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업장은 21일부터 3월 6일까지 참여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세종시청 환경정책과에 방문 또는 등기우편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황진서 환경정책과장은 "대기환경보전법 개정으로 대기배출사업장에 대한 규제가 강화됐다"며 "소규모 사업장 사물인터넷(IoT) 측정기기 설치지원 사업을 통해 사업장의 경제적인 부담을 덜어줄 계획"이라고 말했다.

세종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고하거나 시청 환경정책과 미세먼지관리팀(☏044-300-4233)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사항을 알 수 있다. 세종 / 이종억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임세빈 NH농협은행 본부장 "매력있는 은행 될 수 있도록"

[충북일보] "농업인과 고객들에게 든든한 금융지원을 통해 지역금융 전문은행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가겠습니다." 임세빈(54) NH농협은행 본부장의 취임 일성은 단호하고 분명했다. 임 본부장은 취임 후 한 달 간 도내 곳곳 농협은행 사무소 현장을 방문하며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임 본부장은 "농업·농촌 인구 감소와 고령화 등 농촌의 어려운 현실과 더불어 대외경제 불확실성 확대, 경기둔화로 국내 투자와 소비 위축 등 녹록지 않은 상황"이라며 "이에 대한 막중한 책임감과 사명감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농협은행은 농업인과 고객들에게 든든한 금융지원을 통해 지역금융 전문은행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임 본부장이 강조하는 농협은행의 운영 방향은 '고객이 먼저 찾는 매력적인 은행'이다. 이를 위해 그는 세 가지 운영방향을 수립했다. 먼저 국가의 근간 산업인 농·축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신규 여신지원·금융컨설팅 등 금융 지원을 확대한다. 이어 소기업·소상공인에 대한 실질적 금융 지원을 강화한다. 마지막으로 고향사랑기부제 등 농업·농촌을 살릴 수 있는 활동을 적극 추진해 도시와 농촌 자본을 연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