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23.08.21 15:23:56
  • 최종수정2023.08.21 15:23:56

이범석 청주시장이 21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시정 홍보영상 제작’ 용역 착수 보고회를 주재하고 있다.

[충북일보] 청주시는 '시정 홍보영상 제작' 용역 착수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보고회는 영상 제작업체의 착수 보고에 이어 참석자들이 홍보영상 제작 계획과 제안 시나리오에 대해 다각적으로 검토하고 의견을 제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보고회를 통해 시는 홍보영상의 제작 방향을 확정하고, 본격적으로 영상 촬영과 제작에 들어간다.

4분 이내 기본판 영상 1편과 30초 이내 광고형 영상 2편, 총3편의 영상을 10월 말까지 제작 완료할 예정이다.

올해 6월 제안서 평가를 통해 선정된 용역업체의 시정 홍보영상 주제는 'The New Velocity, Cheong ju(청주, 새로운 속도를 더 하다)'로 정해졌다.

시는 다양한 시민의 목소리에 빠르게 반응하는 청주, 발전의 속도를 내는 청주의 이미지를 표현함과 동시에 꿀잼도시로의 변화와 이차전지·반도체·바이오산업 인프라 조성, 교통 인프라 확충 등 미래 중부권 핵심도시로 발돋움하는 청주의 발전역량을 영상에 담을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착수보고회에서 나온 의견들을 반영해 변화하는 청주시를 보다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시정 홍보영상을 제작하겠다"고 말했다. / 김정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온테크 "깨끗한 물, 미래세대와 함께 합니다"

[충북일보] 충북 청주시에 소재한 ㈜온테크(본사 충북 청주시 흥덕구 강내면 사인 2길 9 미성빌딩 A동 301호)는 상수관망 진단이 접목된 회전 워터젯 방식의 세척 공법을 가진 상수관 세척 전문 기업이다. 30여 년간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수도관 세척공법기술을 개발한 이광배 온테크 대표와 청주시 상수도사업본부·환경관리본부 근무 경력의 왕종일 부사장이 10여 명의 정규직 직원들, 협력사 직원들이 함께 하고 있다. ㈜온테크는 고압의 압축 공기와 물의 회전을 이용한 기체활용세척 공법을 활용한다. 해당 방식은 다양한 관 세척 공법 가운데 수행 구간이 가장 길고, 세척 사용 수량이 적으며, 높은 수질 개선 효과가 있다는 특징을 갖는다. 또한 연장이 길거나 이형관에도 적용이 가능하다. 왕종일 부사장은 "총알이 회전하면서 멀리 날아갈 수 있듯 공기와 물을 회전 발사체를 통해 투입해 마찰력과 추진력을 높일 수 있다"며 "다만 해당 압력을 조절하기 위해 땅 속에 있는 노후 수도관을 미리 점검하고 확인하는 작업이 필수로 수반된다. 그래야 노후관 파열 없이 안전한 진행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온테크의 상수도관 세척 주요 공정은 △현장 실사를 통한 조사를 통한 실사 도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