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23.06.20 11:06:09
  • 최종수정2023.06.20 11:06:09
[충북일보] 세종시교육청이 학부모 진로·진학 학습공동체 활성화에 나선다.

세종시교육청 진로교육원은 20일 보람고 강당에서 '2023년 진로·진학 학부모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진로교육원은 그동안 세종시교육청 중등교육과에서 상·하반기 연 2회 운영해오던 학부모 아카데미를 올해부터 학년별, 입학 전형별, 시기별, 수준별로 나눠 연 7회 확대 운영한다.

이날 그 첫 행사로 서울대 입학 사정관을 초청해 '2024학년도 대입 전형의 이해·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진로교육원 진학지원 프로그램 등에 대한 안내도 이뤄졌다.

진로교육원은 세종시 학부모들이 학생 진로·진학 공동길잡이로 참여할 수 있도록 정기적인 학습공동체를 운영할 예정이다.

11월까지 중고등학생 학부모 가운데 회차별로 200명씩 모두 1천400명의 신청을 받아 7회에 걸쳐 운영한다.

회차별 세부 내용은 세종대왕진로진학정보센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접수사이트(www.sjecampus.com)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초청 강사는 대학 입학 사정관과 대입 전문가,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표 강사 등으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학부모의 대학 입학 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진로·진학 역량을 강화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학부모 누구나 진로·진학 정보를 쉽고 제대로 이해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질의응답 시간도 충분히 확보해 교육 주체인 학부모의 이해도를 높일 계획이다.

또한 학교에서 대입지도 경험이 풍부한 교사, 학부모, 졸업생의 실천 사례를 공유해 학부모의 신뢰도와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안광식 진로교육원장은 "세종의 학부모들이야말로 학생의 진학과 지도의 가장 중요한 협력자로 생각한다"며 "학부모들이 교육공동체로서 학생의 미래를 함께 그리는 맞춤형 진로·진학을 실현하는데 교사들과 함께 공동의 길잡이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세종 / 이종억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기업 돋보기 5.장부식 씨엔에이바이오텍㈜ 대표

[충북일보] 아무도 가지 않은 길을 개척해 나가는 사람이 있다. 국내 시장에 '콜라겐'이라는 이름 조차 생소하던 시절 장부식(60) 씨엔에이바이오텍㈜ 대표는 콜라겐에 푹 빠져버렸다. 장 대표가 처음 콜라겐을 접하게 된 건 첫 직장이었던 경기화학의 신사업 파견을 통해서였다. 국내에 생소한 사업분야였던 만큼 일본의 선진기업에 방문하게 된 장 대표는 콜라겐 제조과정을 보고 '푹 빠져버렸다'고 이야기한다. 화학공학을 전공한 그에게 해당 분야의 첨단 기술이자 생명공학이 접목된 콜라겐 기술은 어릴 때부터 꿈꿔왔던 분야였다. 회사에 기술 혁신을 위한 보고서를 일주일에 5건 이상 작성할 정도로 열정을 불태웠던 장 대표는 "당시 선진 기술을 보유하고 있던 일본 기업으로 선진 견학을 갔다. 정작 기술 유출을 우려해 공장 견학만 하루에 한 번 시켜주고 일본어로만 이야기하니 잘 알아듣기도 힘들었다"고 말했다. 이어 "공장 견학 때 눈으로 감각적인 치수로 재고 기억해 화장실에 앉아서 그 기억을 다시 복기했다"며 "나갈 때 짐 검사로 뺏길까봐 원문을 모두 쪼개서 가져왔다"고 회상했다. 어렵게 가져온 만큼 성과는 성공적이었다. 견학 다녀온 지 2~3개월만에 기존 한 달 생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