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정관념을 탈피하고 객관적인 시야를 넓혀보자

2022.03.06 15:25:32

문인규

플러그미디어웍스 대표

대통령선거가 정말 코앞이다. 이미 사전투표를 마친 분들도 많겠지만 아직까지도 고민인 분들도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아무쪼록 공약을 신중히 잘 검토하고 우리 국민을 대표하는 20대 대통령 후보자에게 잘 투표해 국민과 나라를 먼저 생각하는 대통령이 당선되길 바란다. 대통령은 대한민국을 잘 이끌어주고 국민들 또한 자신이 투표한 후보자가 당선되지 않아도 당선된 대통령을 믿어주고 응원해 한마음 한뜻으로 대한민국이 더 발전하길 바란다.

요즘 이메일을 열어보면 거래처나 지인이 보낸 메일이 아닌데도 거래처와의 거래 내용의 제목과 채용공고를 모집할 때 이력서 메일처럼 포장해서 바이러스와 같은 정보를 빼가는 피싱 메일이 극성이다. 다행히 필자의 회사는 의심이 가는 이메일이나 정확하지 않은 내용은 조심하라는 주기적인 교육을 하고있어서 지금까지 큰 문제는 없었지만 더더욱 관리를 잘해야 할 것이다.

불경기가 지속되는 가운데 다행히도 필자가 운영하고 있는 플러그미디어웍스와 다이나즈는 조금씩 성장해나가고 있다. 그에 맞게 직원도 충원을 하기 위해 채용공고를 내다보면 실업급여를 받기 위한 활동인지 이력서에 공란도 많고 자기소개서 부분은 작성도 하지 않은 채 입사지원을 하는 이들이 있다. 10년이 넘게 이력서를 받다보니 이제는 실제로 취업을 하기 위한 지원인지 조금은 알 수 있을 것 같다. 특히 이번 정권에서는 청년을 위한 정책들이 많이 있었다. 청년들이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청년단체에 다양한 지원을 했고 사업장에는 청년들이 취업할 수 있도록 돕는 지원사업들도 많았다. 청년 취업률이 낮아서인지 취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청년디지털일자리 지원사업과 여성경력단절 해소를 위한 지원사업과 그 외 여러 지원 사업들을 활용도 해보고 혜택도 받았다. 물론 좋은 일로 다 잘 활용된 것만은 아니지만 점점 더 다양한 지원사업으로 중소기업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고용정책과 노동법들에 대한 개선도 많이 필요할 것 같다. 또한 채용에 대한 다양한 시행착오 속에 조금 더 회사와 맞는 직원을 채용하기 위해 인근 대학교와 산학협력을 맺고 취업과 연계될 수 있는 인턴쉽 제도를 활용해 관련 학과 교수님과의 인터뷰를 통해 추천도 받아 예비 취업자와의 소통을 통한 채용을 많이 하고 있다. 이번에도 청주대학교와 가족회사 협력을 통해 연극영화과, 광고홍보학과의 학생들에게 인턴과정을 거쳐 취업과 연계가 될 수 있도록 기회가 마련됐다. 이번 기회를 통해 좋은 인재를 영입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

요즘 다이나즈의 새로운 채널을 위해 다이나즈 플레이라는 채널을 만들고 시범 운영을 하면서 동심으로 돌아간 듯 콘텐츠 제작을 핑계로 인터넷 게임을 해봤다. 약 20년 전에 했던 블리자드사에서 만든 디아블로2라는 게임이 리마스터돼 디아블로2 레저럭션이라는 이름으로 작년 11월에 출시를 했다. 게임이라는 문화자체가 시간낭비라는 생각을 했었던 당시 많이 즐겨보지는 못했지만 이번 기회로 하나의 문화라는 것을 알게되었다. 20년간 긴 시간을 꾸준히 한 분들에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기회가 있었다. 생각보다 흔이 이야기하는 '고인물'들이 많고 연령 층이 상당히 높다고 한다. 이제는 단순 게임을 넘어 게임문화 시장이 전세계적으로 각광을 받고있고 넘어서 'e스포츠'로 자리를 잡고있는 지금 고정관념에 틀어박혀 구시대를 사는 사람처럼 행동한 것이 부끄러웠다. 콘텐츠 제작자로써 앞으로 더 객관적인 시야를 넓혀 다이나즈플레이 채널을 통해 다양한 게임콘텐츠 문화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저작권자 충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59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충북일보 / 등록번호 : 충북 아00291 / 등록일 : 2023년 3월 20일 발행인 : (주)충북일보 연경환 / 편집인 : 함우석 / 발행일 : 2003년2월 21일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무심서로 715 전화 : 043-277-2114 팩스 : 043-277-0307
ⓒ충북일보(www.inews365.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by inews365.com, I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