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음성군 흥미진진 팩토리투어 선착순 참가자 모집

지난해 3일 만에 마감…올해 신규 체험 프로그램 추가
19일부터 선착순 참가자 모집

  • 웹출고시간2024.04.18 14:55:31
  • 최종수정2024.04.18 14:55:31
[충북일보] '음성군 흥미진진 팩토리투어'가 올해 더욱 특색있고 새로운 체험을 선보인다.

흥미진진 팩토리 투어는 음성군과 음성군산업관광협의회, ㈜잼토리가 함께하는 산업관광 여행 프로그램이다.

군은 19일부터 흥미진진 팩토리 투어에 참여할 여행자를 모집해 이달 26일부터 10월까지 220명을 대상으로 모두 10회 운영한다.

참가자는 △(학)건국유업-토핑으로 요거트 즐기기 △㈜세모-핸드워시 만들기 △에쓰푸드㈜-소시지 만들기 △우리와㈜-반려견 동반 교육프로그램 및 어질리티 체험 및 반려견 목걸이 만들기 △㈜여명-스마트팜 텃밭, 고추화분 만들기 및 화덕피자 체험 △코리아크래프트브류어리-수제맥주 시음 및 식혜 만들기 △㈜풀무원-두부 만들기 △㈜한독-한방 방향제 만들기 △코메가-들깻묵 클레이 키링 및 생들기름 삼각김밥 만들기 △팩토리투어센터-티코스터 및 솔방울 풍경 만들기 체험과 기업 공장 견학 및 군내 주요 관광지들을 여행할 수 있다.

희망자는 19일 오전 10시부터 음성군청 홈페이지-문화관광-팩토리투어-예약신청 또는 QR링크로 신청할 수 있다.

날짜별 선착순 신청과 입금 순으로 진행한다.

1인당 여행 참가비는 당일여행 2만 원, 1박 2일 기차여행 8만9천 원, 1박 2일 글램핑 여행 5만 원이다.

식비, 체험비, 45인승 버스 전용차량, 산업관광 전문가이드 비용이 모두 포함된 금액이다.

군은 지난해 팩토리투어 신청자 모집이 3일 만에 마감하는 등 호응을 얻어 올해 더욱 특색있고 새로운 체험으로 구성했다.

올해는 △1박 2일 체류형 관광프로그램 도입(숙소: 거성호텔 및 네이스트프라이빗음성(글램핑)) △코레일 관광열차상품 출시(팩토리 투어 및 품바축제장 방문 연계/렛츠코레일 홈페이지-여행상품-충청권/5월 1일 이후 신청) △반려견 동반 펫토리 투어(반려견 사료 공장 견학 및 반려견 행동 교정, 사회화 교육, 어질리티 체험, 반려견 목걸이 만들기) △외국인 계절 근로자 대상 팩토리투어프로그램 오픈 등 신규 프로그램들이 추가됐다.

군 관계자는 "올해 팩토리투어는 작년보다 더욱 풍성한 콘텐츠로 구성된 만큼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음성 / 주진석기자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송기섭 진천군수 인터뷰 "진천 일꾼 8년, 아직 하고 싶은 게 많다"

[충북일보] 송기섭 진천군수가 진천군 살림을 맡은 지 9년 차에 들어섰다. 3선 군수지만 '아직 진천을 위해 하고 싶은 게 많다'며 남다른 지역 사랑과 지역발전에 대한 사명감을 자랑하고 있다. 취임 8년과 민선 8기 반환 포인트를 목전에 둔 송기섭 군수를 만나 취임 당시 목표로 한 군정의 진행 상황과 평가, 남은 시간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 들어본다. ◇진천군수로서 8년이라는 시간이 흘렀다. 어떻게 평가하는가. 8년이라는 시간이 지나갔다는 게 숫자를 보고도 믿기지 않는다. 9만 명 진천군민의 선택을 받은 지난 2016년부터 개인보다는 지역의 발전과 군민의 삶을 우선순위에 두고 몰입하다 보니 정신없이 일만 했던 것 같다. 내가 판단한 작은 부분이 지역주민에게는 일상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기 때문에 어찌 보면 당연한 일일 수 있겠다는 생각이다. 공직자의 시선에서 결정한 내용이 군민 눈높이에 맞는 것인지 현장에 나가 군민과 대화를 나눠야 했으므로 항상 시간은 부족하게 느껴졌다. 덕분에 철도와 인구, 경제 등 어느 지방정부보다 비약적인 성장을 군민, 군 공직자와 함께 이룰 수 있었고, 큰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 ◇지난 8년간 가장 값진 것은 무엇인가. 수많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