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단양소방서, "구급대원 폭행 절대 근절"당부

폭행과 폭언보다는 따듯한 말 한마디

  • 웹출고시간2024.04.16 11:27:58
  • 최종수정2024.04.16 11:27:58

단양소방서 소방대원들이 현장 활동 중인 119구급대원에 대한 폭행·폭언 행위 근절을 위한 퍼포먼스를 펼치고 있다.

ⓒ 단양소방서
[충북일보] 단양소방서가 현장 활동 중인 119구급대원에 대한 폭행·폭언 행위 근절을 위해 2024년 구급대원 폭행 피해 방지 대책을 추진한다.

이번 대책은 현장 활동 중에 구급대원 폭행 피해자가 지속해서 발생하고 있어 구급대원의 안전한 현장 활동 기반을 조성하고 피해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위해 추진됐다.

소방서에 따르면 지난해 충북에서 6건의 구급대원 폭행으로 16명의 구급대원에게 폭행 피해가 발생했으며 이중 징역형과 벌금형이 각각 1건 내려졌고 4건은 수사 중이다.

출동한 소방대원을 폭행 또는 협박을 행사해 소방 활동을 방해하면 소방기본법 제50조에 따라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 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된다.

이에 소방서는 효과적인 대응을 위해 구급차 내·외부에 CCTV 및 웨어러블캠 활용, 소방서 특별사법경찰관 제도 등을 추진·운영해 구급대원 폭행 사고 발생 시 무관용 원칙에 따라 엄정하게 대처할 방침이다.

단양소방서 관계자는 "구급대원 또한 누군가의 소중한 가족들"이라며 "구급대원들에게 폭행과 폭언보다는 따듯한 말 한마디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단양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송기섭 진천군수 인터뷰 "진천 일꾼 8년, 아직 하고 싶은 게 많다"

[충북일보] 송기섭 진천군수가 진천군 살림을 맡은 지 9년 차에 들어섰다. 3선 군수지만 '아직 진천을 위해 하고 싶은 게 많다'며 남다른 지역 사랑과 지역발전에 대한 사명감을 자랑하고 있다. 취임 8년과 민선 8기 반환 포인트를 목전에 둔 송기섭 군수를 만나 취임 당시 목표로 한 군정의 진행 상황과 평가, 남은 시간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 들어본다. ◇진천군수로서 8년이라는 시간이 흘렀다. 어떻게 평가하는가. 8년이라는 시간이 지나갔다는 게 숫자를 보고도 믿기지 않는다. 9만 명 진천군민의 선택을 받은 지난 2016년부터 개인보다는 지역의 발전과 군민의 삶을 우선순위에 두고 몰입하다 보니 정신없이 일만 했던 것 같다. 내가 판단한 작은 부분이 지역주민에게는 일상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기 때문에 어찌 보면 당연한 일일 수 있겠다는 생각이다. 공직자의 시선에서 결정한 내용이 군민 눈높이에 맞는 것인지 현장에 나가 군민과 대화를 나눠야 했으므로 항상 시간은 부족하게 느껴졌다. 덕분에 철도와 인구, 경제 등 어느 지방정부보다 비약적인 성장을 군민, 군 공직자와 함께 이룰 수 있었고, 큰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 ◇지난 8년간 가장 값진 것은 무엇인가. 수많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