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24.04.08 11:31:34
  • 최종수정2024.04.08 11:31:34

진천군 초평면이 13일 2회 면민의날 행사를 열게 될 초평호 저수지 전경.

[충북일보] 진천군 초평면이 오는 13일 면민의 날 행사를 갖는다.

초평면 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이인종)는 오는 13일 오전 9시30분 2회 초평면민의 날 행사를 초평호 다목적광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초평면민의 역량을 결집하고 대화합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은 물론, 한반도지형 전망공원, 초평저수지 등 초평면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대내외에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행사는 △초평면민 한마음 걷기대회 △면민 운동회(신발 양궁, 투호, 제기차기 등) △지역사회 봉사활동 홍보 △페이스페인팅 △스포츠 테이핑 △지역 농특산물 판매 △어르신 미용 봉사 △시화전 전시 등 다양한 체험행사로 꾸며진다.

또한 △먹거리장터 △비누 만들기 체험 △파충류 체험 △드론 체험 △자외선 팔찌 만들기 △ 초평 신문 전시 △이 혈(귀)로 보는 건강 체크 △주민 노래자랑 △축하공연 △경품추첨 등도 열린다.

축하공연은 △전통 마술 공연 △미스트롯 3 출연가수 '노수영' △재미있는 댄스로 인기 있는 '원더 총각' △구정초등학교 학생들의 사물놀이 △초평풍물단 △구정경로당 어르신 댄스 공연 등으로 펼쳐진다.

이번 축제는 지난해 1회 행사와 달리 '1회 초평호 좌대 낚시 대회'를 준비했다.

초평 호반에서 펼쳐지는 낚시대회는 12일 오전 10시부터 13일 오전 10시까지 진행되며, 대어 기준 1~3등(붕어/배스), 무게 기준 1~3등(블루길)으로 나눠 시상식을 마련한다.

12일 좌대 예약자는 낚시대회에 자동으로 참가하는 것으로 하며, 좌대 소유자별 예선전을 거쳐 결승전에서 어종별 1~3등까지 총 220만 원 상당의 진천사랑상품권을 지급한다.

초평은암산업단지 내에 있는 롯데글로벌로지스(주)는 풍성한 행사를 위해 의류, 잡화, 가전, 식음료 등 490품목의 후원 물품을 기증했다.

이인종 초평면 축제추진위원회 위원장은 "이번 행사가 성공적으로 개최되고 향우들과 면민들이 단결하고 화합할 수 있도록 남은 기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진천 / 김병학기자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지역사회와 호흡하는 기업 생태 조성"

[충북일보] "지역경제와 회원사를 위해 봉사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로 여기고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차태환 청주상공회의소 회장은 급변하는 경영환경 속 지역 상공인 권익 향상을 위한 본연의 기능과 역할에 더욱 충실하겠다는 다짐을 담담한 어조로 밝혔다. ◇청주상공회의소가 확산시킬 신(新)기업가 정신은. "기업의 역할에 있어서 사회적 가치 창출이 중요해졌다. 기업이 가진 혁신역량과 기술, 자본, 아이디어를 활용해 지역사회와 함께 호흡하며 시대와 국민이 요구하는 기업의 새로운 역할에 부응하겠다. 국민 안전을 책임지는 소방관들을 위한 쉼터버스 제작, 위기청소년 심리상담과 일자리 제공, 저출산 극복을 위한 돌봄환경 개선사업 등 기업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뿐 아니라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아이디어가 비즈니스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선순환 생태계를 조성하겠다." ◇지역내 소비 침체가 길어지고 있다. 촉진방안에 대한 구상이 있나. "소비 촉진을 위한 다양한 우리 지역의 행사에 저희들이 이제 적극적으로 동참해서 좀 도움을 드리거나 힘을 실어줄 수 있도록 하겠다. 지난 코로나19 팬데믹 당시 소비 촉진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같은 방향으로 청주상의에 대기업, 중견, 중소기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