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김문근 단양군수, 가곡면 향산리 화재 가구 위문

주택 전소로 시름에 잠긴 강성일·성옥 남매 격려

  • 웹출고시간2024.02.12 13:13:37
  • 최종수정2024.02.12 13:13:37

김문근 단양군수가 가곡면 향산리 강성옥씨를 찾아 화재를 위로하고 지원 대책을 설명하고 있다.

[충북일보] 김문근 단양군수가 가곡면 향산리 화재 가구를 지난 11일 위문했다.

이날 김 군수는 설 당일인 지난 10일 밤 10시께 발생한 화재로 주택이 전소돼 시름에 잠겨있던 강성일(58), 강성옥(45) 남매를 격려하고 대책을 마련할 것을 지시했다.

여동생인 성옥씨는 지체장애인 1급으로 혼자 활동이 불가능해 오빠인 성일씨가 생계를 이끌어온 것으로 밝혀져 이번 화재는 주변 사람들의 마음을 더욱 아프게 했다.

군 주민복지과에서는 긴급 구호세트와 취사 세트, 양곡 10㎏, 라면 1박스, 생수, 이불 등을 긴급 지원해 겨울 추위 속 생활에 지장이 없도록 조치했다.

또 성일씨가 경제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여동생을 도울 수 있는 장애인 생활 지원 서비스 등을 연계할 계획이다.

남매는 같은 향산리에 거주하고 있는 친척 집에서 당분간 생활할 예정이다.

김 군수는 "설 명절에 화재로 집을 잃은 남매를 돕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우리 주변의 취약계층을 다시 한번 돌아보고 화재 예방에 이상은 없는지, 추운 겨울에 생활 불편은 없는지 철저히 살펴보겠다"고 말했다.

단양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임세빈 NH농협은행 본부장 "매력있는 은행 될 수 있도록"

[충북일보] "농업인과 고객들에게 든든한 금융지원을 통해 지역금융 전문은행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가겠습니다." 임세빈(54) NH농협은행 본부장의 취임 일성은 단호하고 분명했다. 임 본부장은 취임 후 한 달 간 도내 곳곳 농협은행 사무소 현장을 방문하며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임 본부장은 "농업·농촌 인구 감소와 고령화 등 농촌의 어려운 현실과 더불어 대외경제 불확실성 확대, 경기둔화로 국내 투자와 소비 위축 등 녹록지 않은 상황"이라며 "이에 대한 막중한 책임감과 사명감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농협은행은 농업인과 고객들에게 든든한 금융지원을 통해 지역금융 전문은행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임 본부장이 강조하는 농협은행의 운영 방향은 '고객이 먼저 찾는 매력적인 은행'이다. 이를 위해 그는 세 가지 운영방향을 수립했다. 먼저 국가의 근간 산업인 농·축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신규 여신지원·금융컨설팅 등 금융 지원을 확대한다. 이어 소기업·소상공인에 대한 실질적 금융 지원을 강화한다. 마지막으로 고향사랑기부제 등 농업·농촌을 살릴 수 있는 활동을 적극 추진해 도시와 농촌 자본을 연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