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부강이엔에스㈜, 인적자원 개발 우수

고용노동부·산업인력공단 Best HRD 취득
3년간 정기근로감독 면제·공공입찰 시 가점

  • 웹출고시간2023.09.21 14:21:08
  • 최종수정2023.09.21 14:21:08

박규식 부강이엔에스㈜ 대표가 '인적자원 개발 우수기관(Best HRD) 인증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북일보] 청주 소재 신재생에너지 설비 설치 전문기업인 부강이엔에스㈜(대표 박규식)가 '인적자원 개발 우수기관(Best HRD) 인증'을 받았다.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은 지난 19일 서울 중구 더 플라자에서 부강이엔에스㈜를 비롯한 91개 기업에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서·인증패를 수여했다.

부강이엔에스㈜는 인적자원개발 및 관리를 조직 성공의 핵심 가치로 생각하며 이를 바탕으로 교육 개발, 성과 관리, 인재 확보 및 다양한 HR 관련 서비스를 제공해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으로 인증됐다.

개인이 성장할 수 있는 기회비용도 아낌없이 제공하는 등 회사 발전과 성과 창출을 위한 인재 양성에 노력한 점도 높이 평가됐다.

사회적기업이기도 한 부강이엔에스㈜는 소외된 이웃들에게 태양광 설비를 무료로 설치·제공하는 등 사회공헌을 결합한 친환경 에너지 나눔 활동을 지속해서 실천해 나가고 있다.

박규식 부강이엔에스㈜ 대표는 "직원들이 개인 능력을 높이기 위해 앞으로도 전문적인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며 "타 지역이라도 직원들에게 도움이 된다면 교육 기회를 늘리는 등 인적자원개발에 관심과 투자를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부강이엔에스㈜와 함께 자동차부품 제조업체인 보그워너충주유한책임회사(충주·대표 박귀선)와 ㈜선일다이파스(진천·대표 김지훈)도 인적자원 개발 우수기관 인증을 받았다. 이차전지 자동화 설비 전문 생산 기업인 ㈜클레버(청주·대표 정종홍)는 지속적인 인재 양성에 노력을 기울여 재인증받았다.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제는 능력을 중심으로 인재를 채용하고 관리하며 재직 중 근로자에게는 지속적인 교육훈련 기회를 부여하는 등 인적자원 개발에 모범적인 우수기관을 발굴하고 격려하고 타 기관의 모범으로 삼기 위해 지난 2006년 처음 도입됐다.

중소기업에 대한 평가는 회사비전(전략)에 근거한 능력중심 인사계획 수립의 적절성 등 인적자원 관리(400점)와 인적자원개발에 대한 CEO의 의지, 1명당 연간 교육훈련비용과 시간 등 인적자원 개발 부문(600점)으로 나눠 진행됐다.

부강이엔에스㈜를 포함해 이번에 인증된 기업들은 인증서와 인증패를 오는 2026년 9월 17일까지 3년간 사용할 수 있다. 그 기간(3년간) 정기근로감독이 면제되고 공공입찰 시 가점이 부여된다. 고용지원금 등 각종 정부 지원·지원금 신청 시 가점이 부여되는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 안혜주기자 asj1322@hanmail.net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