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제천 송학초, 꼬마 과학자의 하루 운영

학생들이 제안하고 선정한 과학 활동 펼쳐

  • 웹출고시간2024.04.22 11:23:25
  • 최종수정2024.04.22 11:23:25

제천 송학초등학교가 운영한 학생 주도의 '꼬마 과학자의 하루' 프르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이 다양한 과학 체험 활동을 하고 있다.

ⓒ 송학초등학교
[충북일보] 제천 송학초등학교가 22일 과학의 달을 맞아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생 주도의 '꼬마 과학자의 하루'라는 주제로 다모임 어울림의 날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평소에 해보고 싶었던 과학실험이나 만들기 활동을 스스로 제안하고 선정된 활동을 희망에 따라 선택함으로써 학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과학의 달 행사가 됐다.

학생들이 선택한 활동은 태양계 모형 만들기, 홀로그램 영화관 제작, 날개 없는 선풍기, 텐세그리티 블록, 자성 플러버, 적외선 경보기 등 다양한 과학 원리를 탐색할 수 있는 주제의 활동들로 진행됐다.

이를 통해 과학에 관해 관심을 높이고 과학적 재능과 꿈을 펼칠 기회를 마련할 수 있었다.

또한 5,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고리 비행기 대회를 열어 각 부품의 위치에 따라 고리 비행기가 잘 나는 방법을 스스로 탐구해 보고 여러 번 도전해 보며 가장 멀리 나는 비행기를 가리기도 했다.

활동에 참여한 6학년 한 학생은 "우주에 대해 관심이 많아 평소에 책도 찾아보고 관련 영상도 자주 봤다. 이번에 태양계 모형을 만들어 보면서 작년에 과학 시간에 태양계에 대해 배웠던 기억들도 새록새록 떠올랐다. 이번에 과학의 날 행사에서 직접 모형을 만들 수 있어서 기뻤다. 태양과 8개의 행성을 각각 꾸미고, 붙여나가야 해서 조금 힘들기는 했지만, 완성된 모형을 보니 뿌듯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조기자 교장은 "이번 다모임 어울림의 날 행사를 통해 특색있는 과학의 날을 보낼 수 있었다" "각자 꼬마 과학자들이 돼 과학의 원리를 탐구하는 개성을 드러낼 좋은 기회였다"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제천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