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청주지검 충주지청-충북해바라기센터, 범죄피해 지원제도 연계 간담회

  • 웹출고시간2024.04.16 14:13:21
  • 최종수정2024.04.16 14:13:21

청주지검 충주지청과 충북해바라기센터 관계자들이 범죄피해 지원제도 연계 간담회를 연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충북해바라기센터
[충북일보] 청주지방검찰청 충주지청과 충북해바라기센터(아동)는 최근 해바라기센터 영상회의실에서 '범죄피해 지원 제도 연계 강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는 청주지검 김윤선 충주지청장, 조정호 형사부장, 윤상현 사무과장, 송경호 총무팀장과 충북해바라기센터(아동) 김병수 부소장, 원현정 의료지원팀장 등이 참석했다.

김 지청장과 참석자들은 해바라기센터를 둘러보며 업무에 관한 설명을 듣고, 현장에서 느끼는 문제점과 범죄 피해자 지원을 위한 연계 강화 방안에 관한 의견을 나눴다.

해바라기센터는 19세 미만 성폭력 피해 아동·청소년 및 지적장애인에 대한 의학적 진단과 외상 치료, 심리 평가 및 치료, 사건 면담, 법률 지원 등의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고 있는 성폭력피해자통합지원센터다.

여성가족부 위탁· 건국대학교 충주병원 수탁으로 2009년 7월 22일 개소했다.

충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여성의 경제활동과 취업 지원을 위한 2024년 직업교육훈련 ERP생산관리회계운용사무원 과정을 개강한다.

이달 25일부터 6월 19일까지 과정이 진행되며, 취업을 원하는 경력단절여성, 해당 직종으로의 이직을 계획하고 있는 여성을 대상으로 한다.

센터는 교육훈련에 적합한 교육생 20명을 선발해 ERP생산관리 2급, 전산회계 2급, FAT 2급, ITQ엑셀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정규교육과정과 소양 교육으로 자존감 향상 및 세무회계 컨설팅 등이 진행된다.

또 기업체 실무자의 취업특강과 모의 면접을 진행해 교육 수료 후 적극적으로 취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센터는 올해 ERP생산관리회계운용사무원 과정과 스마트사회복지행정실무 과정, 실무중심간호조무사양성 과정 등 3개의 직업교육훈련을 계획하고 있다.

충주 / 윤호노기자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송기섭 진천군수 인터뷰 "진천 일꾼 8년, 아직 하고 싶은 게 많다"

[충북일보] 송기섭 진천군수가 진천군 살림을 맡은 지 9년 차에 들어섰다. 3선 군수지만 '아직 진천을 위해 하고 싶은 게 많다'며 남다른 지역 사랑과 지역발전에 대한 사명감을 자랑하고 있다. 취임 8년과 민선 8기 반환 포인트를 목전에 둔 송기섭 군수를 만나 취임 당시 목표로 한 군정의 진행 상황과 평가, 남은 시간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 들어본다. ◇진천군수로서 8년이라는 시간이 흘렀다. 어떻게 평가하는가. 8년이라는 시간이 지나갔다는 게 숫자를 보고도 믿기지 않는다. 9만 명 진천군민의 선택을 받은 지난 2016년부터 개인보다는 지역의 발전과 군민의 삶을 우선순위에 두고 몰입하다 보니 정신없이 일만 했던 것 같다. 내가 판단한 작은 부분이 지역주민에게는 일상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기 때문에 어찌 보면 당연한 일일 수 있겠다는 생각이다. 공직자의 시선에서 결정한 내용이 군민 눈높이에 맞는 것인지 현장에 나가 군민과 대화를 나눠야 했으므로 항상 시간은 부족하게 느껴졌다. 덕분에 철도와 인구, 경제 등 어느 지방정부보다 비약적인 성장을 군민, 군 공직자와 함께 이룰 수 있었고, 큰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 ◇지난 8년간 가장 값진 것은 무엇인가. 수많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