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제천경찰서, 신학기 학교폭력 예방 굿모닝 캠페인 실시

제천여중 찾아 홍보 활동과 함께 예방 포스터 전시까지

  • 웹출고시간2024.03.19 11:29:27
  • 최종수정2024.03.19 11:29:27

임경호 제천경찰서장이 제천여자중학교를 찾아 캠페인을 펼치며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홍보물을 나눠주고 있다.

ⓒ 제천경찰서
[충북일보] 제천경찰서와 제천교육지원청 등이 19일 제천여자중학교를 찾아 신학기 학교폭력 예방 굿모닝 캠페인을 펼쳤다.

제천경찰서를 비롯해 제천교육지원청, 제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육성회 등 관련기관이 함께한 이번 캠페인에서는 지역사회가 하나 돼 학생을 보호하고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힘쓰는 모습이 돋보였다.

또 이번 캠페인에서는 학교폭력의 위험성과 학교폭력 신고 요령에 대한 홍보와 함께 지난달 학교폭력 예방 포스터 공모전에서 당선된 작품 12점을 교내에 전시해 학생들이 학교폭력 근절에 대해 다시 한번 관심을 가질 기회를 마련했다.

임경호 경찰서장은 "지속해서 관계기관과 협업해 신종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청소년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또 강성권 교육장은 "한명 한명 소중한 아이들이, 건강한 마음으로 활기찬 학교생활을 통해 서로 존중하는 학교 문화가 조성돼 학교폭력이 예방되도록 지속해서 실시하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제천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新기업가 정신 확산… 미래 나아가는 기회의 창 열 것"

[충북일보] 차태환(61·㈜아이앤에스 대표이사) 25대 청주상공회의소 회장은 14일 "청주상공회의소가 기업의 손과 발이 되어 함께 뛰어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 드리겠다"고 약속했다. 차 회장은 이날 오전 청주시 청원구 율량동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 직지홀에서 가진 취임식에서 "회장이라는 중책을 맡게 돼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지역경제와 회원사를 위해 봉사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로 여기고 최선을 다해 회장직을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차 회장은 더 큰 충북 경제 도약을 위한 노력을 다짐하며 "ESG경영 확산에 따라, 기업은 경제적 가치뿐만 아니라 사회적 가치창출이 점점더 중요해지고 있다"며 신(新)기업가 정신 확산을 제시했다. 차 회장은 "지금껏 기업의 역할로 인식되어 온 이윤과 일자리 창출, 세금 납부를 통한 국민경제 기여 등을 넘어 기후변화, 저출산·고령화, 디지털전환 등 새롭게 발생하는 사회문제에 더욱 관심을 기울이고 기업이 가진 혁신역량과 기술, 자본, 아이디어를 활용해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해법을 제시하고 실행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어 "기업을 둘러싼 다양한 구성원들과 호흡하면서 함께 성장 발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