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자동차부품 제조업체 ㈜태정기공 '중소기업 대상'

17회 충북 기업인의 날 행사 우수기업인 시상
㈜지에스티산업 등 4개사 부문별 대상 수상
축하공연·산업디자인관 등 부대행사 다채

  • 웹출고시간2023.10.24 17:25:55
  • 최종수정2023.10.24 17:26:01

충북도가 주최하고 충북기업진흥원과 기업사랑농촌사랑운동본부가 주관한 17회 충북 기업인의 날 행사가 24일 오후 청주 메리다웨딩컨벤션 마르시아홀에서 도내 중소기업인 200여 명이 참석해 열린 가운데 김영환 도지사를 비롯한 참석자들이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 김용수기자
[충북일보] 충북 충주에서 자동차 부품을 제조하는 ㈜태정기공(대표 신태수)이 24일 '2023년 17회 충청북도 기업인의 날' 행사에서 종합부문 '중소기업 대상'을 받았다.

충북도가 주최하고 충북기업진흥원과 기업사랑농촌사랑운동본부가 주관한 행사는 이날 오후 메리다웨딩컨벤션 마르시아홀에서 도내 중소기업인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수 기업·기업인 시상, 결의대회, 축하공연 등으로 이어졌다.

종합부문에서 중소기업 대상을 차지한 ㈜태정기공은 지난 1997년 설립됐으며 기술연구소 설치·연구인력 보유 등 경영자의 기술 전문성이 매우 뛰어난 곳이다.

전체 매출에서 수출이 차지하는 비중은 60%로 미국 등 8개국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으며 노사화합을 위해 적극 노력하는 등 다방면에 우수한 성과를 보인 것으로 평가됐다.

충북도가 주최하고 충북기업진흥원과 기업사랑농촌사랑운동본부가 주관한 17회 충북 기업인의 날 행사가 24일 오후 청주 메리다웨딩컨벤션 마르시아홀에서 도내 중소기업인 200여 명이 참석해 열린 가운데 김영환 도지사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 김용수기자
이 자리에서 △진공장비 산업의 핵심부품인 벨로우즈를 제조하는 ㈜지에스티산업(대표 육영성·진천)은 경영대상 부문 △식품 첨가물 제조업체인 ㈜다인소재(대표 최태호·진천)는 기술대상 부문 △고분자 분산형 액정 디스플레이(PDLCD) 제조업체인 주식회사 리비콘(대표 김경진·충주) 수출 부문 △치과용 재료 제조업체인 ㈜다이아덴트(대표 유재훈·청주)는 노사화합 부문 대상을 받았다.

24일 청주시 청원구 메리다웨딩컨벤션에서 '2023년 17회 충청북도 기업인의 날' 행사가 열린 가운데 참석자들이 청주시립국악단의 '기업인을 위한 작은 음악회'를 감상하고 있다.

ⓒ 안혜주기자
고용창출 등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자랑스러운 충북기업인에는 △한평식 ㈜금강B&F 대표(충주) △권상대 ㈜태우 대표(음성)가 선정됐다.

충북에서 20년 이상 기업활동을 하며 지역사회 공헌·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한 △㈜원진(대표 김재석·진천) △㈜폴리텍(대표 이원구·청주) △㈜원앙(대표 권우상·진천) △㈜씨앤씨(대표 이우일·청주) △리스광시스템㈜(대표 이성훈·청주) 등 5개 기업은 우수 장수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우수 장수기업에는 지정서와 현판도 전달됐다.

도는 이날 수상기업과 기업인에게 중소기업 육성자금 대출금리 우대와 국내외 판로사업 참가 지원 우대 등의 혜택을 3년간 제공한다.

24일 '2023년 17회 충청북도 기업인의 날' 행사가 열린 청주시 청원구 메리다웨딩컨벤션 마르시아홀에서 충북도 산업디자인실이 개발을 지원해 실용화된 제품 등이 전시되고 있다.

ⓒ 안혜주기자
행사장에서는 부대행사로 수상기업의 주요 성과를 소개하는 기업홍보관이 운영됐다.

충북도 산업디자인실에서 개발을 지원해 실용화된 제품·포장, CI·BI 디자인 결과물 중 16개 업체의 29건이 전시돼 눈길을 끌었다.

기업인의 숨은 가치를 재발견하는 '기업사랑 사진전'도 진행됐으며 사진전에서 최우상을 받은 민준수(청주)씨는 이날 충북지사 표창을 받기도 했다.

도는 기업인들의 사기를 진작하고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고자 2007년부터 매년 10월 넷째 주 화요일을 기업인의 날로 지정 운영하고 있다.

김영환 충북지사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훌륭한 경영성과를 내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노력한 기업인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며 "기업인들의 신나는 경영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안혜주기자 asj1322@hanmail.net

<수상 기업·기업인 명단>

◇중소기업대상 △㈜태정기공(종합부문) △㈜지에스티산업(경영부문) △㈜다인소재(기술부문) △리비콘(수출부문) △㈜다이아덴트(노사화합부문)

◇자랑스러운 충북기업인 △한평식 ㈜금강B&F 대표 △권상대 ㈜태우 대표

◇우수장수기업 △㈜원진 △㈜폴리텍 △㈜원앙 △㈜씨앤씨 △리스광시스템㈜

◇품질경영 대상 △에이엔디전자저울㈜

◇품질경영 우수상 △영신쿼츠㈜ △이노레스㈜ △이브이시스㈜ △현대엘리베이터㈜ △에이치그린파워㈜

◇중소기업대상 특별상 △㈜넥스팜코리아 △㈜내츄럴스푸드 △㈜블루마운트테크놀러지 △농업회사법인한백식품㈜

◇기업사랑상 △㈜수공종합건설 △㈜유니쎌팜 △㈜아이작

◇농촌사랑상 △(농)조은술세종 △농업회사법인설마푸드㈜ △㈜버섯왕(농)

◇기업사랑사진전 △민준수

/안혜주 기자 asj1322@hanmail.net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경찰의날 특집 인터뷰 - 윤희근 경찰청장

[충북일보] 충북 청주 출신 윤희근 23대 경찰청장은 신비스러운 인물이다. 윤석열 정부 이전만 해도 여러 간부 경찰 중 한명에 불과했다. 서울경찰청 정보1과장(총경)실에서 만나 차를 마시며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눈 게 불과 5년 전 일이다. 이제는 내년 4월 총선 유력 후보로 거론된다. ◇취임 1년을 맞았다. 더욱이 21일이 경찰의 날이다. 소회는. "경찰청장으로서 두 번째 맞는 경찰의 날인데, 작년과 달리 지난 1년간 많은 일이 있었기에 감회가 남다르다. 그간 국민체감약속 1·2호로 '악성사기', '마약범죄' 척결을 천명하여 국민을 근심케 했던 범죄를 신속히 해결하고, '화물연대 집단운송거부', '건설현장 불법행위' 같은 관행적 불법행위에 원칙에 따른 엄정한 대응으로 법질서를 확립하는 등 각 분야에서 의미있는 변화가 만들어졌다. 내부적으로는 △공안직 수준 기본급 △복수직급제 등 숙원과제를 해결하며 여느 선진국과 같이 경찰 업무의 특수성과 가치를 인정받는 전환점을 만들었다는데 보람을 느낀다. 다만 이태원 참사, 흉기난동 등 국민의 소중한 생명이 희생된 안타까운 사건들도 있었기에 아쉬움이 남는다. 이러한 상황에서 맞게 된 일흔여덟 번째 경찰의 날인 만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