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42회 설성문화제 10월 12~15일까지

음성 설성공원에서 개최

  • 웹출고시간2023.08.21 10:56:27
  • 최종수정2023.08.21 10:56:27

음성군이 21일 42회 설성문화제를 오는 10월12일부터 15일까지 개최키로 하고 기획실무위원회를 열고 있다.

[충북일보] 음성군이 42회 설성문화재를 오는 10월 12일부터 15일까지 설성공원에서 개최한다.

군은 21일 군청 상황실에서 42회 설성문화제 기획실무위원회를 열고 분야별 추진에 관한 준비 사항을 점검했다.

이번 문화제는 '설성, 문화와 예술을 잇다'라는 주제로 △염계달 연계 판소리 공연과 무형문화재 공연, 음성민속예술 한마당놀이 등 전통공연과 △전국가수왕 선발대회 등 경연대회 △음성 옛 사진전, 시화전 등 작품전시 △세계문화공연 △글로벌페스티벌 등 글로벌행사 △출향인 고향의 밤 △북토크콘서트, △고추장떡볶이 만들기 △북한 음식 체험 등 다양한 체험과 부대행사로 진행된다.

최상욱 기획실무위원장은 "올해 설성문화제는 코로나19로 4년 만에 개최되는 만큼 내실 있게 준비해 음성군의 전통문화 계승에 기여하고 문화제가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음성 / 주진석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온테크 "깨끗한 물, 미래세대와 함께 합니다"

[충북일보] 충북 청주시에 소재한 ㈜온테크(본사 충북 청주시 흥덕구 강내면 사인 2길 9 미성빌딩 A동 301호)는 상수관망 진단이 접목된 회전 워터젯 방식의 세척 공법을 가진 상수관 세척 전문 기업이다. 30여 년간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수도관 세척공법기술을 개발한 이광배 온테크 대표와 청주시 상수도사업본부·환경관리본부 근무 경력의 왕종일 부사장이 10여 명의 정규직 직원들, 협력사 직원들이 함께 하고 있다. ㈜온테크는 고압의 압축 공기와 물의 회전을 이용한 기체활용세척 공법을 활용한다. 해당 방식은 다양한 관 세척 공법 가운데 수행 구간이 가장 길고, 세척 사용 수량이 적으며, 높은 수질 개선 효과가 있다는 특징을 갖는다. 또한 연장이 길거나 이형관에도 적용이 가능하다. 왕종일 부사장은 "총알이 회전하면서 멀리 날아갈 수 있듯 공기와 물을 회전 발사체를 통해 투입해 마찰력과 추진력을 높일 수 있다"며 "다만 해당 압력을 조절하기 위해 땅 속에 있는 노후 수도관을 미리 점검하고 확인하는 작업이 필수로 수반된다. 그래야 노후관 파열 없이 안전한 진행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온테크의 상수도관 세척 주요 공정은 △현장 실사를 통한 조사를 통한 실사 도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