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제19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공식 포스터 공개

제천의 아름다운 자연의 감성 회화적 기법 통해 시각화
'처음으로 돌아가다'란 음악 용어 다카포 강조

  • 웹출고시간2023.07.06 13:29:04
  • 최종수정2023.07.06 13:29:04

제19회 제천국제영화제 공식 포스터.

ⓒ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충북일보] 오는 8월 10일에 개최되는 제19회 제천국제영화제의 공식 포스터가 공개됐다.

이번 제천국제음악영화제 공식 포스터는 제천의 아름다운 자연의 감성을 회화적 기법을 통해 현상(現象)에 대한 소리(Music)와 그림(Film)의 고찰을 통해 시각화했다.

디자인 에이전시 징가빈스튜디오가 제작한 이 포스터는 제천의 맑은 하늘색을 바탕으로 제천의 호수와 바람, 산의 어울림의 시각화를 통해 음악과 영화의 본질을 고찰하며 영화제 슬로건인 '처음으로 돌아가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음악 용어인 다카포(Da Capo)를 강조하고 있다.

영화제 운영사무국 관계자는 "그동안 눈부신 성장과 업적을 이룬 '영화제의 본질적 기능과 방향을 이번 기회에 다시 새겨보자'라는 의미를 담았다"며 "'과거를 통해 미래를 바라보자'는 비전도 함께 제시하며 곧 20회 성년을 앞둔 영화제가 새로운 출발을 향해 달려간다는 바람 또한 함께 담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영화제는 오는 8월 10일부터 15일까지 청풍호를 포함해 제천CGV, 제천시민회관, 제천문화회관 등 제천시 일원에서 열린다.

한편, 10CM, 스텔라장, 권진아 등 라이브 무대를 선보일 뮤지션들이 준비하고 있는 '원썸머나잇', 제천국제음악영화제의 시그니처 프로그램인 '필름 콘서트', 그리고 전 세계에서 출품한 여러 음악영화까지 5일 동안 음악과 영화로 물들일 준비를 하고 있다.

제천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이재영 증평군수 "새로운 100년 기반 다진 해"

[충북일보] 증평군이 군 개청 20주년을 맞았다. 증평군은 이재영 군수가 지난해 7월1일 취임후 다양한 분야에서 괄목한 성과를 올리고 있다. 주민과의 대화를 통한 소통이 군정발전에 큰 도움을 주면서 군민들이 이 군수의 행보에 공감을 하고 있다. 지난 1년간의 성과에 대해 알아본다. ◇군수 취임 이후 1년을 맞이한 소감은 올해는 군 개청 20주년이 되는 해로 그 의미가 크다. 스무 살 청년 증평은 지난 20년 동안 보여준 눈부신 성과를 바탕으로 미래 100년을 위해 더 강하고 큰 증평을 만들고자 열심히 뛰고 있다. '군민 중심 새로운 미래 증평'을 군정 비전으로 정하고 1년 동안 증평 지역의 안녕과 발전을 위해 군수로서의 소명을 다해 왔다. 주민과 소통하고 주민이 행복한 삶의 터전을 만드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증평만의 정체성을 찾아가고 있다. 그 결과 △ 국가균형발전 우수사례 전국 최초 8회 최다 수상 △지방자치단체 정부혁신평가 5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전국 군 단위 유일 재난관리평가 1위에 선정되는 등 활기가 넘치고 밝은 미래가 보인다는 평을 듣고 있습니다. 이는 모두 주민들이 보내주신 무한한 신뢰와 지지 덕분이다. 앞으로도 주민과 소통하고 협력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