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친환경브랜드 싱글룸, 미래를 위한 '쓰레기투어-청주편' 동참

예비사회적기업과 함께하는 쓰레기투어 첫 개최

  • 웹출고시간2024.04.24 17:18:56
  • 최종수정2024.04.24 17:18:56

24일 '쓰레기투어-청주편' 참가자들이 제로웨이스트샵 싱글룸에 방문하고 있다.

ⓒ 싱글룸
[충북일보] 충북 청주에 소재한 친환경브랜드 싱글룸이 24일 청주시시설관리공단과 함께 '쓰레기투어 -청주편'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쓰레기투어-청주편'은 생활폐기물 감축과 자원 선순환을 목적으로 지난해부터 청주시설관리공단을주축으로 추진되는 '올바른 분리배출 실천운동'일환이다. 지역내 21개 기관·단체로 구성된 선도단이 시민들과 함께 추진하고 있다.

24일 '쓰레기투어-청주편' 참가자들이 제로웨이스트샵 싱글룸을 방문해 친환경 설거지 비누를 만들고 있다.

ⓒ 싱글룸
이달 열린 첫 번째 '쓰레기투어-청주편'에는 친환경브랜드 싱글룸이 동참했다. 투어 참석자들은 '올바른 분리배출 실천 선도단'을 통해 SNS에서 모집이 이뤄졌다.

이번 투어 참가자들은 청주권 광역 소각시설과 재활용 선별센터를 견학한 뒤 '제로웨이스트샵 싱글룸' 방문으로 투어를 마쳤다.

싱글룸 관계자는 "이번 투어를 통해 참가자들이 청주시의 쓰레기 처리 시스템을 직접 확인하고 쓰레기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논의해볼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24일 '쓰레기투어-청주편' 참가자들이 청주시 재활용 선별센터를 견학하고 있다.

ⓒ 싱글룸
'제로웨이스트샵 싱글룸'은 환경부가 지정한 충북 최초 녹색 특화 매장으로, 예비사회적기업 싱글룸이 운영 중인 친환경 생활용품 매장이다. 현재 싱글룸 매장에 플라스틱 칫솔을 가져오면 친환경 칫솔로 바꿔주는 업사이클링 캠페인이 진행중이며, 소비자가 공병을 매장에 가져오면 원하는 만큼 세제 구입이 가능한 리필 자판기도 사용 가능하다.

한편, 올바른 분리배출 실천운동 두 번째 쓰레기 투어는 오는 9월 참석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 성지연기자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