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세종 대입지원단 수능·면접지원팀 신설

세종진로교육원 13일 대입지원단 발대식
대외협력팀·연구개발팀 등 모두 4팀
132명 현장 교사 132명으로 구성
수능모의평가 문항분석·해설자료 제공

  • 웹출고시간2024.04.08 17:42:00
  • 최종수정2024.04.08 17:42:00
[충북일보] 정부의 입시정책에 맞춰 세종지역 수험생들에게 다양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수능·면접지원팀이 신설됐다.

세종시교육청 진로교육원은 오는 13일 진로교육원 대강당에서 '2024년 대입지원단 발대식'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세종진로교육원에 따르면 올해 대입지원단은 △대외협력팀 △연구개발팀 △수능·면접지원팀 △학생상담팀 등 4개 팀으로 구성된다. 대입지원단에는 학교현장 경험이 풍부한 교사 132명이 참여한다.

특히 대입지원단은 올해부터 교육수요자들에게 더욱 다양하고 질 높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수능·면접지원팀을 신설했다.

'수능·면접지원팀'은 전국연합학력평가와 수능 모의평가 교과별 문항분석 자료를 공동으로 개발하고 해설 영상자료를 제공하게 된다.

또한 교과별 제시문 기반 면접 최근 2년 기출문항 분석과 해설 영상자료를 개발해 진로교육원 누리집에 탑재할 예정이다.

세종진학지도협의회장과 대입지원단 팀장 등으로 구성된 '대외협력팀'은 교육청-고교-대학-대입 관련기관 간 연결망을 구축하고 협력에 나선다. 이와 함께 세종지역 대입결과 분석, 지원방안 협의, 수도권 주요대학과 지역거점대학 방문 등을 통해 세종교육의 장점을 알리고 대입지원 사업을 심층적으로 협의하게 된다.

'연구개발팀'은 진로·진학 분야별 연구를 진행하고 세종지역 최신 대입진학정보를 수집해 교육공동체에 제공한다. 연구결과는 진로·진학통합안내서 '보인다 시리즈'를 통해 맞춤형 진로·진학 정보로 수험생들에게 전달된다. 대학입학사정관과 대학별 세부전형, 합격·불합격사례분석 간담회 등에도 대표로 참가한다.

'학생상담팀'은 매주 월·목요일 오후 6시부터 밤 9시까지 맞춤형 진학 상담을 진행한다. 최근 7년간 세종지역 고등학교 졸업생들의 입시 결과를 빅데이터로 구축한 진로진학상담프로그램을 활용해 학생과 학부모에게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학생상담은 대입지원단 교사 2명이 한 조를 이뤄 1명의 학생에게 집중하는 맞춤형으로 이뤄진다.

고충환 진로교육원장은 "대입지원단 활동을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정부 입시정책에 맞춰 다양하고 정확한 진로·진학정보를 제공할 것"이라며 "모두에게 맞춤형 진로·진학상담의 기회를 확대해 세종 교육공동체의 진로·진학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진로교육원 진학지원부 진학협력 담당(☏044-903-8742)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사항을 안내받을 수 있다. 세종 / 이종억기자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지역사회와 호흡하는 기업 생태 조성"

[충북일보] "지역경제와 회원사를 위해 봉사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로 여기고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차태환 청주상공회의소 회장은 급변하는 경영환경 속 지역 상공인 권익 향상을 위한 본연의 기능과 역할에 더욱 충실하겠다는 다짐을 담담한 어조로 밝혔다. ◇청주상공회의소가 확산시킬 신(新)기업가 정신은. "기업의 역할에 있어서 사회적 가치 창출이 중요해졌다. 기업이 가진 혁신역량과 기술, 자본, 아이디어를 활용해 지역사회와 함께 호흡하며 시대와 국민이 요구하는 기업의 새로운 역할에 부응하겠다. 국민 안전을 책임지는 소방관들을 위한 쉼터버스 제작, 위기청소년 심리상담과 일자리 제공, 저출산 극복을 위한 돌봄환경 개선사업 등 기업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뿐 아니라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아이디어가 비즈니스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선순환 생태계를 조성하겠다." ◇지역내 소비 침체가 길어지고 있다. 촉진방안에 대한 구상이 있나. "소비 촉진을 위한 다양한 우리 지역의 행사에 저희들이 이제 적극적으로 동참해서 좀 도움을 드리거나 힘을 실어줄 수 있도록 하겠다. 지난 코로나19 팬데믹 당시 소비 촉진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같은 방향으로 청주상의에 대기업, 중견, 중소기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