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주시, 불편 신고방 운영

"시민 불편, 직접 제보합니다"

  • 웹출고시간2024.03.11 11:31:15
  • 최종수정2024.03.11 11:31:15
[충북일보] 충주시가 공직자가 직접 참여해 불편사항을 제보하는 '불편 톡톡(talk), 바로 탁탁' 불편 신고방을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불편 신고방 운영은 시민들의 야외활동이 증가하는 시기를 맞아 시민 불편사항을 선제적으로 해소하기 위해 추진됐다.

불편사항을 사진과 함께 업로드하면 관련 부서에서 즉시 조치하고, 예산이 수반되는 사항은 별도의 검토를 통해 처리될 예정이다.

신고방은 충주시 공직자가 참여하지만 익명으로도 참여가 가능하다.

때문에 자유로운 의견 개진, 부서 간 협업을 통한 신속한 민원해결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충주시 공무원으로서 일반 시민보다 지역 곳곳을 관심있게 살펴보면 문제점을 능동적으로 발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시민들의 시각에서 누구든지 먼저 문제를 발견한 사람이 제보해 신속히 해결될 수 있도록 신경 써 달라"고 말했다.

이어 조 시장은 원주시와의 협업으로 소태면 외촌마을에 상수도 공급 사례를 예로 들며 "직원들이 일군 아주 모범적인 사례"라며 "앞으로도 막히거나 걸리는 부분이 있다면 돌아가든가 벽을 뚫고 나가든가 어떠한 경로든 방법을 찾아 해결해 달라"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조 시장은 해빙기 재난취약지역 예찰과 영농철 맞이 농업 관련 사업 준비 철저, 봄맞이 환경 정비 등을 지시했다.

충주 / 윤호노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