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키프라임리서치·레고켐바이오, 영장류 독성시험 계약 체결

  • 웹출고시간2024.02.07 16:11:37
  • 최종수정2024.02.07 16:11:37
[충북일보] 국내 최대 영장류(NHP) 비임상CRO ㈜키프라임리서치(대표이사 김동일)는 7일 국내 ADC(항체약물접합체) 선두기업 레고켐바이오와 NHP 비임상시험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충북 오송에 소재한 키프라임리서치는 글로벌 최고 수준의 NHP 시험시설에서 고품질의 NHP와 우수한 전문인력을 보유한 강소기업으로 작년 9월 국내 최단기간 GLP(우수실험실기준)인증을 획득했다.

레고켐바이오는 국내 대표 ADC치료제 바이오기업으로 최근 자체 보유한 링커 플랫폼 기반의 ADC치료제 LCB84(Trop2-ADC)를 글로벌 제약사인 얀센에 라이센스 아웃계약을 체결하는 등 차세대 글로벌 빅파마로서의 잠재성을 인정받는 기업이다.

김동일 대표는 "작년 한해 동 레고켐바이오의 시험을 수행해 오면서 상호 협력과 신뢰를 기반으로 이와 같은 좋은 결과물을 얻게 됐다"며 "회사는 이번 계약이 단순한 1건의 수주계약이 아닌, 국내 바이오기업의 든든한 파트너로서의 입지를 구축하는 초석으로 삼고, 글로벌 NHP CRO Platform을 보유한 국내 바이오의약품 개발의 인큐베이터이자 K바이오의 위상을 드높일 수 있는 동반자로서의 역할과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올해 본격적인 수주 증가에 발맞추어 2분기 중 300마리의 NHP입수를 조율 중에 있으며, 내부적으로도 차별화된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목표로 연구 중인 IT(척수강내), IVT(안구내), CNS(중추신경) 투여법을 정립하고 국내외 학회나 심포지엄에서 우리의 기술력을 선보이겠다"고 덧붙였다.

키프라임리서치는 진행 중인 과제를 통해 안전성약리시험 Core-Battery 시험법(심혈관계, 중추신경계, 호흡기계)을 빠르게 구축해 국내 최초 영장류 안전성약리 GLP인증 취득과 자체 고안한 장비의 특허 출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 성지연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임세빈 NH농협은행 본부장 "매력있는 은행 될 수 있도록"

[충북일보] "농업인과 고객들에게 든든한 금융지원을 통해 지역금융 전문은행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가겠습니다." 임세빈(54) NH농협은행 본부장의 취임 일성은 단호하고 분명했다. 임 본부장은 취임 후 한 달 간 도내 곳곳 농협은행 사무소 현장을 방문하며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임 본부장은 "농업·농촌 인구 감소와 고령화 등 농촌의 어려운 현실과 더불어 대외경제 불확실성 확대, 경기둔화로 국내 투자와 소비 위축 등 녹록지 않은 상황"이라며 "이에 대한 막중한 책임감과 사명감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농협은행은 농업인과 고객들에게 든든한 금융지원을 통해 지역금융 전문은행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임 본부장이 강조하는 농협은행의 운영 방향은 '고객이 먼저 찾는 매력적인 은행'이다. 이를 위해 그는 세 가지 운영방향을 수립했다. 먼저 국가의 근간 산업인 농·축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신규 여신지원·금융컨설팅 등 금융 지원을 확대한다. 이어 소기업·소상공인에 대한 실질적 금융 지원을 강화한다. 마지막으로 고향사랑기부제 등 농업·농촌을 살릴 수 있는 활동을 적극 추진해 도시와 농촌 자본을 연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