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주의료원, 노조와 손잡고 경영정상화 박차

23년 연월차수당 전액 반납, 내년 정상화 달성 목표

  • 웹출고시간2023.12.18 14:13:50
  • 최종수정2023.12.18 14:13:50

충주의료원 전경.

ⓒ 충주의료원
[충북일보] 충주의료원은 노사 간 합의를 통해 올해 연월차수당 전액(1억여 원)을 반납하기로 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결정은 충주의료원 노동조합이 자발적으로 동참한 것으로, 병원 정상화를 위해 고통을 분담하고, 경영 위기를 함께 헤쳐 나가자는 취지다.

최근 의료원은 위기에 처해 있다.

코로나 기간 동안 발생한 의료진 이탈과 진료 축소의 여파가 아직까지 이어지고 있다.

상반기까지 매월 10억 원의 손실이 발생했다. 다행히 지금은 점차 개선중이다.

이에 의료원은 '2024년을 정상화 원년으로 만들겠다'라는 목표를 세우고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우선, 의료진 확보에 나서고 있다.

올해에만 정형외과 등 12명의 의료진을 새로 초빙했다.

내년에는 심장내과, 신경과, 신경외과 등 필수의료 분야 전문의 10여명을 추가로 확보할 계획이다.

인프라 투자도 지속되고 있다. 내년 말까지 심뇌혈관센터와 재활치료센터를 새로 준공하고, 응급실을 확장할 예정이며, MRI 추가 도입도 추진하고 있다.

또, 환자 만족도 향상을 위한 직원들의 노력도 활발하다.

얼만 전 입원 치료를 받고 퇴원한 장상규 충주시새마을회장은 "의료원에 입원한 것은 너무나 잘한 결정이었다"며 "충주의료원의 친절과 의료서비스 수준에 감동 받았다. 시민의 한 사람으로서 자랑스럽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윤창규 의료원장은 "경영위기 극복을 위한 노측의 결단에 감사하다"며 "충주의료원은 임직원 모두가 하나 돼 이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충주의료원은 건국대 충주병원 파업으로 인한 의료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24시간 비상진료체제를 가동하고 있다.

충주 / 윤호노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3 DIVA 콘서트' 김소현·홍지민·소냐 인터뷰

[충북일보] 이들은 이번 공연을 앞두고 "나이 차이가 크지 않아서 서로 친하다. 서로 무대에서 만난 지 오래됐는데 이번 콘서트 덕분에 만나니 반갑다"며 "셋이 모이면 생기는 에너지가 큰데 이를 온전히 관객들께 전해드리고 싶다"고 이번 공연에 대한 소감을 말했다. 홍지민은 "사실 리허설 등 무대 뒤 분위기가 굉장히 화기애애하다. 셋이 만나면 서로 칭찬하기 바쁘다"며 "긍정적인 분위기, 행복한 에너지는 전파된다고 생각한다. 서로 사이가 좋다 보니 무대에서도 합을 더 잘 맞출 수 있다"고 무대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어 김소현은 최근 일본 공연, 새 뮤지컬 합류 등으로 바쁜 일정에 공연 준비까지 소화해내는 것이 힘들지 않냐는 질문에 "오랜만에 뮤지컬 무대에 선다. 맡은 배역이 위대한 인물이고 처음 도전하는 캐릭터라 연기를 하면서 배울 점이 많다"고 운을 뗐다. 이어 "하지만 공연 준비부터 실제 무대까지 모든 일이 정말 행복하고 즐겁다. 일 자체를 즐기니 힘든 것도 잊고 일정을 병행하고 있다"고 답하면서 "이번 공연에서 반가운 얼굴들을 만날 수 있어 더욱 기대된다. 공연을 보러오시는 모든 관객께도 지금의 행복을 가득 담아 힐링의 시간을 선사하겠다"고 말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