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제천시, 2023년 동네의원 마음 이음 '마음 청진기' 사업 시상식

총 32곳 협력 의료기관 중 7곳 시상, 모아산부인과 우수기관 선정

  • 웹출고시간2023.12.12 13:22:50
  • 최종수정2023.12.12 13:22:50

제천시 보건복지센터 전경.

[충북일보] 제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가 최근 동네의원 마음 이음 '마음 청진기' 사업 우수 의료기관을 방문해 시상했다.

마음 청진기 사업은 의료기관을 방문한 제천시민 중 우울·불안·자살사고 등의 정신과적 어려움이 있는 대상자를 조기 발견해 적절한 정신건강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1·2차 의료기관에서 정보를 제공하고 정신건강복지센터로 연계 의뢰한다.

올해 마음 청진기 사업은 지역 내 1·2차 의료기관 32곳과 협력하고 있으며 가장 많은 연계 의뢰 협조 횟수에 따라 총 7개의 의료기관(△모아산부인과의원 △박철민 내과의원 △미래산부인과의원 △김태웅 산부인과의원 △이원재 내과의원 △조성우 내과의원 △황민호 신경과의원)을 선정했다.

이 중 1등은 모아산부인과의원이, 2등은 박철민 내과의원이 선정됐으며 14일 협력 의료기관과의 간담회를 통해 '마음 청진기' 사업의 성과 공유와 내년도 사업 방향을 논의할 예정이다.

원미라 센터장은 "제천시민의 정신건강 심리지원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마음 청진기 사업을 통해 정신건강에 대한 지역사회의 책임을 강화하고 고위험 대상자를 조기 발견함으로써 지역주민의 정신건강 증진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제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646-3074)로 문의하면 된다.

제천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3 DIVA 콘서트' 김소현·홍지민·소냐 인터뷰

[충북일보] 이들은 이번 공연을 앞두고 "나이 차이가 크지 않아서 서로 친하다. 서로 무대에서 만난 지 오래됐는데 이번 콘서트 덕분에 만나니 반갑다"며 "셋이 모이면 생기는 에너지가 큰데 이를 온전히 관객들께 전해드리고 싶다"고 이번 공연에 대한 소감을 말했다. 홍지민은 "사실 리허설 등 무대 뒤 분위기가 굉장히 화기애애하다. 셋이 만나면 서로 칭찬하기 바쁘다"며 "긍정적인 분위기, 행복한 에너지는 전파된다고 생각한다. 서로 사이가 좋다 보니 무대에서도 합을 더 잘 맞출 수 있다"고 무대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어 김소현은 최근 일본 공연, 새 뮤지컬 합류 등으로 바쁜 일정에 공연 준비까지 소화해내는 것이 힘들지 않냐는 질문에 "오랜만에 뮤지컬 무대에 선다. 맡은 배역이 위대한 인물이고 처음 도전하는 캐릭터라 연기를 하면서 배울 점이 많다"고 운을 뗐다. 이어 "하지만 공연 준비부터 실제 무대까지 모든 일이 정말 행복하고 즐겁다. 일 자체를 즐기니 힘든 것도 잊고 일정을 병행하고 있다"고 답하면서 "이번 공연에서 반가운 얼굴들을 만날 수 있어 더욱 기대된다. 공연을 보러오시는 모든 관객께도 지금의 행복을 가득 담아 힐링의 시간을 선사하겠다"고 말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