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보은군, 주민 눈높이 맞춘 소통·공감 행정 '호응'

최 군수, 매월 2개 면 찾아 민생현장 탐방

  • 웹출고시간2023.08.17 14:15:40
  • 최종수정2023.08.17 14:15:40

최재형(오른쪽서 두 번째) 보은군수가 17일 장안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이동 군수실을 운영하면서 주민을 직접 만나 애로 사항을 청취하고 있다.

ⓒ 보은군
[충북일보] 보은군은 주민과 소통하는 행정을 위해 '2023년 찾아가는 읍·면 민생현장 탐방'을 한다고 17일 밝혔다.

군민 누구나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마련한 이동 군수실을 방문해 군정 발전에 관해 제안하거나 일상의 고충을 해결할 방법을 군수와 직접 상의하는 제도다.

군은 주민의 작은 목소리도 귀담아듣고, 각종 생활 불편 사항과 건의 내용을 현장에서 직접 처리하겠다는 최재형 군수의 군정 철학에 따라 '찾아가는 읍·면 민생현장 탐방'을 매월 2개 읍·면에서 펼치기로 했다.

첫 탐방은 17일 장안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렸다.

장안면 주민은 이날 행정복지센터에 마련한 이동 군수실에서 최 군수를 직접 만나 평소 제대로 말하지 못했던 지역 현안 해결을 허심탄회하게 호소했다.

한 주민은 "몸이 불편해 먼 거리에 있는 군청을 방문하지 못하고 민원 해결을 차일피일 미뤄 왔는데, 오늘 군수를 면에서 만나 직접 어려움을 호소했다"며 "생활 행정이란 게 별거 없다. 이렇게 작은 불편을 해결해주는 게 가장 피부에 와닿는 행정이다"고 군수의 민생현장 탐방을 반겼다.

군은 주민의 불편 사항과 각종 민원을 현장에서 직접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이번 찾아가는 읍·면 민생현장 탐방'을 운영한다.

장기적으로 검토해야 할 사항이나 예산을 투입해야 하는 문제는 해당 부서와 다시 종합적으로 검토할 방침이다.

군은 최 군수의 민선 8기 출범 뒤 군수와 대화방 개설, 지역 기관단체와 수시 간담회 등 열린 행정을 위해 다양한 소통 채널을 운영했다.

또 물놀이장과 썰매장 개설, 빅쇼 열린 콘서트 등 주민 눈높이에 맞는 세심하고 다양한 정책을 펼쳐 큰 호응을 얻었다.

최 군수는 "불볕더위에도 불구하고 이동 군수실을 찾아와 다양한 이야기들을 따뜻하고 솔직하게 말씀해주신 주민에게 감사하다"며 "주민의 어려움을 해결할 방법을 적극적으로 찾아내 모두가 행복한 도시형 농촌 보은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보은 / 김기준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온테크 "깨끗한 물, 미래세대와 함께 합니다"

[충북일보] 충북 청주시에 소재한 ㈜온테크(본사 충북 청주시 흥덕구 강내면 사인 2길 9 미성빌딩 A동 301호)는 상수관망 진단이 접목된 회전 워터젯 방식의 세척 공법을 가진 상수관 세척 전문 기업이다. 30여 년간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수도관 세척공법기술을 개발한 이광배 온테크 대표와 청주시 상수도사업본부·환경관리본부 근무 경력의 왕종일 부사장이 10여 명의 정규직 직원들, 협력사 직원들이 함께 하고 있다. ㈜온테크는 고압의 압축 공기와 물의 회전을 이용한 기체활용세척 공법을 활용한다. 해당 방식은 다양한 관 세척 공법 가운데 수행 구간이 가장 길고, 세척 사용 수량이 적으며, 높은 수질 개선 효과가 있다는 특징을 갖는다. 또한 연장이 길거나 이형관에도 적용이 가능하다. 왕종일 부사장은 "총알이 회전하면서 멀리 날아갈 수 있듯 공기와 물을 회전 발사체를 통해 투입해 마찰력과 추진력을 높일 수 있다"며 "다만 해당 압력을 조절하기 위해 땅 속에 있는 노후 수도관을 미리 점검하고 확인하는 작업이 필수로 수반된다. 그래야 노후관 파열 없이 안전한 진행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온테크의 상수도관 세척 주요 공정은 △현장 실사를 통한 조사를 통한 실사 도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