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23.08.06 13:15:08
  • 최종수정2023.08.06 13:15:08

(재)충주중원문화재단이 오는 19일부터 20일까지 충주고구려비전시관에서 개최하는 특별 이벤트 '별의 연인, 견우직녀'.

[충북일보] (재)충주중원문화재단이 오는 19일부터 20일까지 충주시 중앙탑면에 위치한 충주고구려비전시관에서 특별 이벤트 '별의 연인, 견우직녀'를 개최한다.

이 '별의 연인, 견우직녀'는 민속 24절기 중 '칠석'과 고구려 고분 벽화에 그려진 '견우와 직녀'를 테마로 여름밤 낭만적인 산책을 즐길 수 있는 특별 이벤트로 기획됐다.

행사 기간에는 충주고구려비전시관이 야간 개장해 전국 유일의 고구려비인 '충주고구려비'를 야간에도 관람할 수 있고 야외에는 은하수 별빛을 주제로 조명을 연출해 관람객들의 여름밤 산책을 한층 더 아름답게 밝힐 예정이다.

또한 고구려 체험장의 체험이 모두 무료로 운영되고 삼국시대 의상 체험, 매듭 팔찌 만들기, 나만의 별자리 자수 만들기, 타로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행사의 백미는 별자리 관측체험으로 저녁 8시부터 밤 10시까지 충주고구려천문과학관에서 특별 부스를 운영해 견우성, 직녀성 별자리 이야기와 천체망원경 관측체험을 진행할 예정이다.

퀴즈이벤트가 함께하는 '미로정원 역사투어', 충주박물관과 함께하는 '보드게임으로 배우는 충주역사' 등 가족이 함께 즐기는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사랑의 오작교 이벤트도 즐거움을 더할 예정으로 사랑하는 가족, 연인 등에게 못다 한 사연을 적으면 10명을 선정해 꽃다발을 배달해주는 '대신 고백해드립니다'가 진행된다.

또한 미션 수행 시 1일 선착순 100명에게 여름철 대표 간식 찐 옥수수를 주는 이벤트로 마련해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이번 별의 연인, 견우직녀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재단 문화사업팀(723-1347)으로 문의하면 된다.

충주 / 윤호노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