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학교청소위생사 건강한 삶을 위한 연수

세종시교육청, 업무능률향상·치유 교육

  • 웹출고시간2023.08.06 12:46:24
  • 최종수정2023.08.06 12:46:24

서울뇌교육협회 정은숙 대표가 지난 4일 학교청소위생사들을 대상으로 건강관리법을 강의하고 있다.

[충북일보]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4일 청사 대강당에서 학교청소위생사 120여 명을 대상으로 건강한 삶과 업무능률향상을 위한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의 주제는 '120세 시대, 건강한 삶을 위한 셀프 건강관리 방법'이다. 전문가의 웃음치료와 자기면역력 관리법 강의를 통해 근로자의 업무스트레스를 풀고 근무의욕을 돋워주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날 참석자에게 일상생활 속에서도 지속 활용할 수 있는 지압침이 지급돼 관심을 끌었다. 참석자들은 머리, 손 등 신체부위를 지압하며 건강관리법을 익혔다.

박점순 학교안전과장은 "깨끗한 교육환경을 위해 매일 애쓰는 청소위생사들 덕분에 학생들이 건강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다"며 "이번 연수가 업무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세종시교육청은 학교청소업무 효율성을 높이면서 더욱 깨끗한 교육환경조성을 위해 청소위생사 배치·관리뿐만 아니라 학교 유리창청소용역비·청소위생관리비를 전체 학교에 지원하고 있다.

학교현장에서는 지원 예산을 활용해 여름방학 동안 유리창·창틀, 강당 복도 화장실 등 공용공간을 청소하며 신학기를 준비하고 있다. 세종 / 이종억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