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24.04.14 13:57:05
  • 최종수정2024.04.14 13:57:05

청주시가 진행한 아동참여기구 연합 발대식에서 참여 아동들이 선서를 하고 있다.

[충북일보] 청주시는 아동참여위원회와 아동권리모니터링단을 포함한 아동참여기구 연합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상당구청 대공연장에서 열린 발대식은 6기 아동참여위원회(35명), 아동권리모니터링단(25명) 위촉장 수여, 활동다짐문 낭독, 아동친화도시를 이해하기 위한 유니세프 공식 영상 시청, 활동 계획 안내 순으로 진행됐다.

아동의 참여권 보장 및 사회참여 활성화, 아동권리보호 증진을 위해 2019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아동참여위원회와 아동권리모니터링단은 청주시 대표 아동참여기구로 청주시 아동을 대표하여 아동정책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고 아동 관련 정책을 모니터링하는 역할을 한다.

6기 아동참여위원회는 퍼실리테이터의 진행으로 아동보육과에서 직접 운영하며, 아동권리모니터링단은 충북아동보호전문기관이 보조사업 운영된다.

박찬길 복지국장은 "올해 아동참여위원회 모집 시 전년도에 비해 많은 아동이 신청해 아동친화도시와 아동 참여권 보장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음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아동이 사회구성원으로서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해 시 아동참여위원회와 아동권리모니터링단은 '아동복지관 활성화 방안 연구용역', '청주랜드 활성화 방안 연구용역' 의견제시, 유니세프아동친화도시 정책제안 대회 대상 수상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 김정하기자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송기섭 진천군수 인터뷰 "진천 일꾼 8년, 아직 하고 싶은 게 많다"

[충북일보] 송기섭 진천군수가 진천군 살림을 맡은 지 9년 차에 들어섰다. 3선 군수지만 '아직 진천을 위해 하고 싶은 게 많다'며 남다른 지역 사랑과 지역발전에 대한 사명감을 자랑하고 있다. 취임 8년과 민선 8기 반환 포인트를 목전에 둔 송기섭 군수를 만나 취임 당시 목표로 한 군정의 진행 상황과 평가, 남은 시간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 들어본다. ◇진천군수로서 8년이라는 시간이 흘렀다. 어떻게 평가하는가. 8년이라는 시간이 지나갔다는 게 숫자를 보고도 믿기지 않는다. 9만 명 진천군민의 선택을 받은 지난 2016년부터 개인보다는 지역의 발전과 군민의 삶을 우선순위에 두고 몰입하다 보니 정신없이 일만 했던 것 같다. 내가 판단한 작은 부분이 지역주민에게는 일상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기 때문에 어찌 보면 당연한 일일 수 있겠다는 생각이다. 공직자의 시선에서 결정한 내용이 군민 눈높이에 맞는 것인지 현장에 나가 군민과 대화를 나눠야 했으므로 항상 시간은 부족하게 느껴졌다. 덕분에 철도와 인구, 경제 등 어느 지방정부보다 비약적인 성장을 군민, 군 공직자와 함께 이룰 수 있었고, 큰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 ◇지난 8년간 가장 값진 것은 무엇인가. 수많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