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경험형 스마트마켓 참여 소상공인 모집

충북중기청, '소상공인24'서 3월 15일까지 접수

  • 웹출고시간2024.02.25 13:35:22
  • 최종수정2024.02.25 13:35:22
[충북일보] 중소벤처기업부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2024년 경험형 스마트마켓' 사업에 참여할 충북지역 소상공인을 26일부터 3월 15일까지 모집한다.

경험형 스마트마켓 사업은 스마트 역량과 창의적인 경험형 아이디어를 보유한 소상공인을 선발하고 이를 구현할 스마트기기 등 인프라 구축에 필요한 비용을 최대 1천800만 원까지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소상공인은 '소상공인24' 포털(www.sbiz24.kr)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사업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충북중기청은 8개사 소상공인 업체를 선발해 △경험형 콘텐츠 지원(경험요소) △스마트기기 도입 지원(스마트요소) △컨설팅· 교육 프로그램을 패키지 형태로 제공한다.

경험형 콘텐츠 지원은 오프라인 매장만의 체험(특별한 경험) 콘텐츠 제공을 위한 시설 등 인프라 구축 비용의 60%가 지원된다.

스마트기기 도입 지원은 키오스크, 3D프린터, 스마트오븐 등 경험요소 구현을 위한 스마트기기 구입 비용의 80%가 지원된다.

컨설팅·교육 프로그램은 디자인, 공간, 건축, 브랜딩, 스마트기기, 점포경영기법 등 전문가 컨설팅 및 자문이 제공된다.

신청 자격은 충북에서 도·소매업을 영위하고 연매출 50억 원 이하, 상시근로자 5명 미만인 소상공인이면 신청할 수 있다.

선정 기준은 사업 참여자의 추진역량, 아이디어의 실현·성장가능성 등이며 서류·현장평가, 선정위원회를 거쳐 최종 선정되며 선정업체에게는 경험형 스마트마켓의 시각적인 홍보를 위해 현판을 제공할 계획이다.

정선욱 충북중기청장은 "경험형 스마트마켓 사업에 참여하는 소상공인의 오프라인 매장에 다양한 경험도 할 수 있는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온라인과는 차별화된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소상공인들의 경쟁력을 높여나가겠다"고 밝혔다. / 안혜주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