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설연휴 모든 정보 '세종엔 앱'에 담았다

비상 의료기관·병원·약국 지도 제공
도도리파크 혼잡도 등 실시간 확인 가능

  • 웹출고시간2024.02.07 13:59:10
  • 최종수정2024.02.07 13:59:10

세종시 스마트 포털 '세종엔' 서비스 구성표

[충북일보] 세종시가 스마트 포털 '세종엔' 앱을 통해 설연휴 비상의료기관과 문여는 병원, 약국 등 각종 정보표출 서비스를 마련했다.

세종시에 따르면 누구나 '세종엔'에 접속하면 지역 응급의료센터, 병의원 149곳, 약국 등 실시간 운영 현황을 위치기반 지도서비스 형태로 확인할 수 있다.

설연휴 도도리파크 방문을 계획하고 있는 방문객을 위한 스마트 서비스도 제공된다.'세종엔'은 인공지능 폐쇄회로텔레비전(AI CCTV)을 통해 도도리파크 어린이 체험놀이터인 '피치트리타워&상상빌리지'의 이용자 혼잡도를 표시한다. 사전에 이를 확인하고 방문하면 붐비는 시간대를 피할 수 있다.

대통령기록관 예약은 물론 전시해설 서비스까지 받을 수 있고, 어린이체험관 예약도 할 수 있다.

'세종엔'은 한 번의 로그인으로 시 누리집, 통합예약시스템, 신체관리(헬스케어), 시티앱 등 세종시가 제공하는 웹과 앱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설계돼 있다.

이에 따라 초정밀버스도착정보, 예약허브, 미세먼지지도, 크리넷 상태정보, 교육자원지도, 세종안심이 서비스, 대형마트 휴일정보 등 다양한 시민 맞춤형 지역특화 스마트 서비스가 가능하다.

특히 초정밀버스도착정보 서비스는 지도에서 1초 단위로 갱신되는 버스이동 정보를 볼 수 있고, 버스승하차 알림을 설정하면 타고 내리는 정류장의 세 번째 구간 전부터 버스도착 정보도 알려준다.

'세종엔' 앱은 모바일 구글마켓이나 앱스토어에서 '세종엔'을 검색해 설치하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임동현 지능형도시과장은 "설 연휴 기간 스마트서비스를 활용한 의료기관 정보제공을 통해 시민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세종 / 이종억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임세빈 NH농협은행 본부장 "매력있는 은행 될 수 있도록"

[충북일보] "농업인과 고객들에게 든든한 금융지원을 통해 지역금융 전문은행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가겠습니다." 임세빈(54) NH농협은행 본부장의 취임 일성은 단호하고 분명했다. 임 본부장은 취임 후 한 달 간 도내 곳곳 농협은행 사무소 현장을 방문하며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임 본부장은 "농업·농촌 인구 감소와 고령화 등 농촌의 어려운 현실과 더불어 대외경제 불확실성 확대, 경기둔화로 국내 투자와 소비 위축 등 녹록지 않은 상황"이라며 "이에 대한 막중한 책임감과 사명감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농협은행은 농업인과 고객들에게 든든한 금융지원을 통해 지역금융 전문은행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임 본부장이 강조하는 농협은행의 운영 방향은 '고객이 먼저 찾는 매력적인 은행'이다. 이를 위해 그는 세 가지 운영방향을 수립했다. 먼저 국가의 근간 산업인 농·축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신규 여신지원·금융컨설팅 등 금융 지원을 확대한다. 이어 소기업·소상공인에 대한 실질적 금융 지원을 강화한다. 마지막으로 고향사랑기부제 등 농업·농촌을 살릴 수 있는 활동을 적극 추진해 도시와 농촌 자본을 연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