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세종시교육청 영재교육 청사진 발표

7일 영재교육기관 입학설명회 개최
올해 학교 27곳 교육과정·지원방법 안내
'잠재적 영재성 깨우기' 특강도 마련

  • 웹출고시간2024.02.06 13:48:56
  • 최종수정2024.02.06 13:48:56
[충북일보] 올해 세종지역 교육기관에서 진행할 영재교육 청사진이 발표된다.

세종시교육청은 7일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에서 학부모 250여 명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영재교육기관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잠재적 재능이 있는 학생이 영재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위해 마련됐다.

세종시교육청은 지역 영재교육기관 초등학교 15곳, 중고등학교 7곳, 영재교육원 5곳에 대한 교육과정과 영재교육종합데이터베이스(GED) 누리집을 활용한 입학지원 방법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또한 영재교육기관에서 학생 개개인의 소질과 적성을 개발할 수 있는 맞춤형 영재교육 프로그램도 발표된다.

KAIST과학영재교육연구원 이성혜 센터장은 '우리 아이의 잠재적 영재성 깨우기'라는 주제로 학부모 특강을 통해 영재교육을 진행하면서 관찰한 영재 아이들의 특성과 가정지도법에 대해 알려줄 계획이다.

세종시교육청은 3월 30일로 예정된 창의사고, 수학, 과학 등 영역별 영재성과 비판적 사고력, 종합적 탐구력을 측정하는 영재성검사 지원방법에 대해서도 안내한다.

최교진 교육감은 "세종교육청은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통해 모든 아이가 꿈을 마음껏 펼치고 개개인의 잠재력을 발굴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며 "이번 설명회에서 영재교육에 관심 있는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영재교육기관 입학시험 응시는 영재교육종합데이터베이스(GED)를 검색해 학생과 학부모가 개별 신청하는 시스템으로 이뤄져 있다.

각 영재교육기관 입학전형은 세종시교육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종 / 이종억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임세빈 NH농협은행 본부장 "매력있는 은행 될 수 있도록"

[충북일보] "농업인과 고객들에게 든든한 금융지원을 통해 지역금융 전문은행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가겠습니다." 임세빈(54) NH농협은행 본부장의 취임 일성은 단호하고 분명했다. 임 본부장은 취임 후 한 달 간 도내 곳곳 농협은행 사무소 현장을 방문하며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임 본부장은 "농업·농촌 인구 감소와 고령화 등 농촌의 어려운 현실과 더불어 대외경제 불확실성 확대, 경기둔화로 국내 투자와 소비 위축 등 녹록지 않은 상황"이라며 "이에 대한 막중한 책임감과 사명감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농협은행은 농업인과 고객들에게 든든한 금융지원을 통해 지역금융 전문은행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임 본부장이 강조하는 농협은행의 운영 방향은 '고객이 먼저 찾는 매력적인 은행'이다. 이를 위해 그는 세 가지 운영방향을 수립했다. 먼저 국가의 근간 산업인 농·축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신규 여신지원·금융컨설팅 등 금융 지원을 확대한다. 이어 소기업·소상공인에 대한 실질적 금융 지원을 강화한다. 마지막으로 고향사랑기부제 등 농업·농촌을 살릴 수 있는 활동을 적극 추진해 도시와 농촌 자본을 연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