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블랙 코미디 연극 '일등급 인간' 청주서 공연

오는 12월 9일까지 소극장 예술나눔 터
과열된 치맛바람·물질만능주의 세태 다뤄

  • 웹출고시간2023.11.23 10:06:53
  • 최종수정2023.11.23 10:06:53

연극 '일등급 인간' 포스터.

ⓒ (사)예술나눔
[충북일보] "성공하고 싶으세요? 여기 일등급 뇌가 있습니다"

물질만능주의 현대 사회를 비판하는 블랙 코미디 연극 '일등급 인간'이 오는 12월 9일까지 청주시 상당구 중앙로 30에 위치한 소극장 예술나눔 터 무대에 오른다. 평일에는 저녁 7시 30분, 주말에는 오후 4시에 매일 1회씩 공연된다.

이번 공연은 청주시에서 후원하고 (사)예술나눔이 주최하며 극단늘품이 주관한다.

연극 '일등급 인간'은 과열된 치맛바람을 소재로 삶의 가치가 등급으로 매겨지는 현대사회의 세태를 꼬집고 있다.

자식이 '일등급 인간'이 되기를 바라는 엄마는 아빠의 장기를 팔아 자식에게 '일등급 뇌'를 이식한다. 하지만 그 뇌는 방에서 소리만 지르는 아이큐 155 천재 음악가의 것이었다. 엄마는 자식이 삼등급 딴따라가 됐다며 아빠의 또 다른 장기들을 팔아 다시 한번 뇌를 바꾼다. 이번엔 공부만 하는 진짜 '일등급' 인간이 됐나 싶더니 자식은 입사 시험에서 차석을 했다는 이유로 입사를 포기하고 방에 틀어박혀 버린다. 이미 심장과 대장, 간과 눈을 팔아버린 아빠…. 이젠 무엇을 더 팔아야 하나?
클릭하면 확대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연극 '일등급 인간' 출연진 소개 홍보물.

ⓒ (사)예술나눔
이 연극은 2010년 부산일보 신춘문예 당선작이자 6회 전국 창작희곡 공모전 금상 수상작인 희곡 '일등급 인간(이난영 作)'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현재까지 수많은 단체가 무대화한 공연이자 지난 2013년 영화 제작까지 이뤄졌을 정도로 그 작품성을 인정받고 있다.

티켓 가격은 전석 3만 원이며 네이버에서 예매 시 50% 할인된 가격에 관람할 수 있다.

공연 관련 더욱 자세한 사항은 전화(010-3090-4536)로 문의하면 된다.

천은영 예술나눔 대표이사는 "정아름 연출가의 센스있는 연출력과 배우들의 능숙한 연기로 관객분들이 더욱 공감할 수 있는 작품"이라며 시민들의 관람을 당부했다.

/ 임선희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경찰의날 특집 인터뷰 - 윤희근 경찰청장

[충북일보] 충북 청주 출신 윤희근 23대 경찰청장은 신비스러운 인물이다. 윤석열 정부 이전만 해도 여러 간부 경찰 중 한명에 불과했다. 서울경찰청 정보1과장(총경)실에서 만나 차를 마시며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눈 게 불과 5년 전 일이다. 이제는 내년 4월 총선 유력 후보로 거론된다. ◇취임 1년을 맞았다. 더욱이 21일이 경찰의 날이다. 소회는. "경찰청장으로서 두 번째 맞는 경찰의 날인데, 작년과 달리 지난 1년간 많은 일이 있었기에 감회가 남다르다. 그간 국민체감약속 1·2호로 '악성사기', '마약범죄' 척결을 천명하여 국민을 근심케 했던 범죄를 신속히 해결하고, '화물연대 집단운송거부', '건설현장 불법행위' 같은 관행적 불법행위에 원칙에 따른 엄정한 대응으로 법질서를 확립하는 등 각 분야에서 의미있는 변화가 만들어졌다. 내부적으로는 △공안직 수준 기본급 △복수직급제 등 숙원과제를 해결하며 여느 선진국과 같이 경찰 업무의 특수성과 가치를 인정받는 전환점을 만들었다는데 보람을 느낀다. 다만 이태원 참사, 흉기난동 등 국민의 소중한 생명이 희생된 안타까운 사건들도 있었기에 아쉬움이 남는다. 이러한 상황에서 맞게 된 일흔여덟 번째 경찰의 날인 만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