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세종충남대병원 교육전담간호사 '우수상'

새내기 간호사 현장적응 교육 확대

  • 웹출고시간2023.12.13 13:48:20
  • 최종수정2023.12.13 13:48:20

세종충남대병원 간호사들이 현장적응 교육을 받고 있다.

[충북일보] 세종충남대병원은 대한병원협회에서 주관한 2023년도 교육전담간호사지원 사업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지난해 최우수상에 이어 올해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보건복지부가 지원하는 교육전담간호사 사업은 간호사들의 임상역량 강화를 위해 진행되고 있다. 새내기 간호사 교육과정 기획부터 운영·평가 등 병원 임상현장에 맞게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세종충남대병원은 지난해 2월부터 새내기 간호사와 참여자들의 교육수요를 반영한 시뮬레이션, 임상실무, 현장코칭 등 간호교육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하고 있다.

세종충남대병원은 새내기 간호사의 현장적응을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뿐 아니라 재직간호사를 위한 역량강화 프로그램과 힐링 프로그램 등 효과적인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세종 / 이종억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3 DIVA 콘서트' 김소현·홍지민·소냐 인터뷰

[충북일보] 이들은 이번 공연을 앞두고 "나이 차이가 크지 않아서 서로 친하다. 서로 무대에서 만난 지 오래됐는데 이번 콘서트 덕분에 만나니 반갑다"며 "셋이 모이면 생기는 에너지가 큰데 이를 온전히 관객들께 전해드리고 싶다"고 이번 공연에 대한 소감을 말했다. 홍지민은 "사실 리허설 등 무대 뒤 분위기가 굉장히 화기애애하다. 셋이 만나면 서로 칭찬하기 바쁘다"며 "긍정적인 분위기, 행복한 에너지는 전파된다고 생각한다. 서로 사이가 좋다 보니 무대에서도 합을 더 잘 맞출 수 있다"고 무대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어 김소현은 최근 일본 공연, 새 뮤지컬 합류 등으로 바쁜 일정에 공연 준비까지 소화해내는 것이 힘들지 않냐는 질문에 "오랜만에 뮤지컬 무대에 선다. 맡은 배역이 위대한 인물이고 처음 도전하는 캐릭터라 연기를 하면서 배울 점이 많다"고 운을 뗐다. 이어 "하지만 공연 준비부터 실제 무대까지 모든 일이 정말 행복하고 즐겁다. 일 자체를 즐기니 힘든 것도 잊고 일정을 병행하고 있다"고 답하면서 "이번 공연에서 반가운 얼굴들을 만날 수 있어 더욱 기대된다. 공연을 보러오시는 모든 관객께도 지금의 행복을 가득 담아 힐링의 시간을 선사하겠다"고 말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