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안 입는 옷 새롭게 디자인해보자"

동부창고 '리디자인 커스텀의류 제작' 클래스 수강생 모집
기발한 클래스 일환… 오는 16일까지 6명 모집

  • 웹출고시간2023.07.09 14:18:44
  • 최종수정2023.07.09 14:18:44
[충북일보]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운영하는 동부창고가 오는 16일까지 '기발한 클래스-리디자인 커스텀의류 제작'에 함께할 수강생을 모집한다.

동부창고 생활문화 '기발한 클래스'는 강사가 자신의 전문성과 창의성을 살려 클래스를 직접 제안하고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리디자인 커스텀의류 제작'은 재봉틀의 기초를 배우며 의상을 제작하고, 더 이상 입지 않아 옷장 속 애물단지로 전락한 빈티지 의류를 다시 디자인해 패션쇼까지 여는 소잉 클래스다.

수업은 오는 28일 시작해 9월 15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7시부터 밤 10시까지 총 8차례 동부창고 36동 소잉실에서 진행된다.

종강 후 오는 9월 23일 동부창고에서 매월 셋째 주 토요일 진행되는 순환·공유 축제 '공개共個집합'과 연계해 완성된 의상으로 패션쇼를 개최할 예정이다.

함께하길 희망하는 시민은 오는 16일까지 동부창고 홈페이지(https://dbchangko.org/)에서 '프로그램-생활문화-기발한 클래스' 메뉴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재료비는 8만 원이며, 다양한 이들이 공정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최종 수강생은 추첨을 통해 선정한다.

이 밖에 기발한 클래스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동부창고 홈페이지 또는 전화(043-715-6869)로 확인할 수 있다.

/ 성지연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이재영 증평군수 "새로운 100년 기반 다진 해"

[충북일보] 증평군이 군 개청 20주년을 맞았다. 증평군은 이재영 군수가 지난해 7월1일 취임후 다양한 분야에서 괄목한 성과를 올리고 있다. 주민과의 대화를 통한 소통이 군정발전에 큰 도움을 주면서 군민들이 이 군수의 행보에 공감을 하고 있다. 지난 1년간의 성과에 대해 알아본다. ◇군수 취임 이후 1년을 맞이한 소감은 올해는 군 개청 20주년이 되는 해로 그 의미가 크다. 스무 살 청년 증평은 지난 20년 동안 보여준 눈부신 성과를 바탕으로 미래 100년을 위해 더 강하고 큰 증평을 만들고자 열심히 뛰고 있다. '군민 중심 새로운 미래 증평'을 군정 비전으로 정하고 1년 동안 증평 지역의 안녕과 발전을 위해 군수로서의 소명을 다해 왔다. 주민과 소통하고 주민이 행복한 삶의 터전을 만드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증평만의 정체성을 찾아가고 있다. 그 결과 △ 국가균형발전 우수사례 전국 최초 8회 최다 수상 △지방자치단체 정부혁신평가 5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전국 군 단위 유일 재난관리평가 1위에 선정되는 등 활기가 넘치고 밝은 미래가 보인다는 평을 듣고 있습니다. 이는 모두 주민들이 보내주신 무한한 신뢰와 지지 덕분이다. 앞으로도 주민과 소통하고 협력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