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북 문화소비 365 사업 '인기'… 4주 만에 도민 1만 명 가입

올해 문화체험·교육 2개 분야 추가
카카오페이서 농협카드… 결제 쉬워져
가맹점도 지난해 86→280개소 확대

  • 웹출고시간2024.03.27 14:13:01
  • 최종수정2024.03.27 14:13:01

충북문화재단 직원들이 26일 청주 소명아트홀에서 열린 연극 '모든 날 모든 순간'을 관람하고 문화소비 365 사업을 홍보하고 있다.

[충북일보] 충북 도민의 문화 소비 지원을 통해 문화 시장의 활성화를 꾀하는 '2024 충북 문화소비365' 사업이 개시 4주만에 참여자 1만 명을 돌파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재)충북문화재단(대표이사 김갑수), 충북도(도지사 김영환), 농협은행 충북본부가 함께하는 2024 충북 문화소비365 사업은 지난 1일 본격적으로 시작돼 26일 기준 도민 1만2천 명, 가맹점 280개소가 참여하고 있다.

지난해 하반기 진행됐던 첫 사업에서는 4개 분야(공연, 전시, 도서, 영화)에서 가맹점 86개소만이 참여했으나 올해는 문화체험·문화교육의 2개 분야가 추가되면서 가맹점 확보도 탄력을 받는 모양새다.

또 지난해에는 결제 수단으로 카카오페이 현장 결제만을 지원했지만 올해는 가지고 있는 농협 카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해 이용이 한결 쉬워졌고 기존 카드 혜택을 중복으로 받을 수 있다는 점도 도민 가입을 이끄는 포인트다.

문화소비 365는 도민이 공연, 전시, 도서, 영화, 문화체험, 문화교육 분야에서 농협 카드로 결제하면 연 10만 원(월 4만 원) 한도 내에서 20% 캐시백(중복할인 가능)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참여를 원하는 도민은 농협카드 누리집(https://card.nonghyup.com) 또는 어플리케이션(APP)에서 '공공바우처·충북 문화소비 365' 이벤트 참여를 통해 회원 신청이 가능하다. 이벤트 참여 완료 후 기존 사용하고 있는 NH농협 개인카드로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재단은 도민의 관심과 참여가 뜨거운 만큼 문화소비 365 가맹점 추가확보 및 이용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지속 추진할 예정이다.

지난 26일 충북문화재단 직원들은 지역에서 열리는 연극을 관람하는 동시에 공연장을 찾은 관객과 문화예술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홍보활동을 펼치기도 했다.

김 대표이사는 "문화소비 365 사업을 통해 일상 속에 문화예술이 스며들어 도민들을 신나게 할 수 있는 활력소 역할과 문화소비 활성화로 자생력을 강화시켜 새로운 충북을 맞이할 수 있게 도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문화소비 365 사업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충북문화재단 누리집(www.cbfc.or.kr) 또는 문화소비 365 카카오톡 채널에서 확인 가능하다.

/ 임선희기자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인터뷰>임기근 39대 조달청장

[충북일보] "미래성장동력의 핵심인 중소벤처혁신기업이 지속 가능한 성장으로 지역은 물론 한국경제를 이끌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임기근 조달청장은 21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조달청 핵심 정책 추진 방향인 '중소벤처기업의 벗'이 돼 잠재력 있는 기업들이 마음껏 실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임 청장은 지난해 말 취임 후 경제 현장을 찾아 소통 행보을 이어가고 있다. 충북 방문 이유에 대해서도 "지역 민생경제 소통으로 미래먹거리를 발굴하기 위해서"라고 요약했다. 임 청장은 지난해 첨단재생바이오 분야 글로벌 혁신특구 후보 지역으로 선정된 충북은 앞으로 신제품·서비스 개발이 활발하게 이뤄질 것이라고 진단했다. 이어 "충북 내 다양한 유무형의 경제적 파급효과를 낼 수 있도록 공공조달의 전략적 활용을 통해 지역 내 중소벤처혁신기업 발굴부터 마케팅, 수출, 금융 등 총체적이고 입체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혁신 조달기업의 성장과 도약, 글로벌 진출을 돕는 범부처 협업프로젝트가 지원정책이 핵심"이라고 소개했다. 혁신조달기업 범부처 협업프로젝트는 임 청장의 행정철학과 조달기업의 성장 핵심 지원 방향성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