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정식품 '베지밀', 브랜드 파워 22년 연속 1위

인지도·충성도 항목 최고점 평가 성"경쟁력 바탕 종합식품기업 도약"

  • 웹출고시간2024.03.27 10:29:47
  • 최종수정2024.03.27 10:29:47

박도영(오른쪽) 정식품 영업마케팅부문장이 지난 26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4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인증식'에서 한수희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대표에게 인증패를 받고 있다.

ⓒ 정식품
[충북일보] ㈜정식품(대표 정연호)은 베지밀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4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Korea Brand Power Index)' 두유 부문에서 2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27일 밝혔다.

올해 26회째를 맞은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는 국내 소비자의 생활을 대표하는 주요 산업의 제품,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 경쟁력을 측정하는 평가 제도다.

베지밀은 올해 '최초인지도', '비보조인지도', '보조인지도'로 구성된 브랜드 인지도 항목 모두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미지', '구입·이용가능성', '선호도' 등 브랜드 충성도 항목에서도 최고점을 받아 최종적으로 두유 부문 1위로 선정됐다.

이로써 베지밀은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에 두유 부문이 신설된 2003년부터 올해까지 22년 연속 부동의 1위를 기록했다.

10년 연속 1위를 지킨 브랜드에게만 주어지는 '골든브랜드'로도 선정된 바 있다.

지난해 창립 50주년을 맞은 정식품은 식물성 건강음료 개발에 대한 우수한 기술력과 노하우, 끊임없는 연구를 통해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고 이를 통해 두유 시장 활성화와 건강한 먹거리 문화 조성에 기여해왔다.

정식품 관계자는 "소비자분들의 아낌없는 성원 덕분에 베지밀이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두유 부문에서 22년 연속 1위로 선정되며 브랜드 경쟁력을 더욱 견고히 하게 됐다"며 "정식품은 앞으로도 '국민 건강을 위해 더 나은 제품을 개발한다'는 기업 철학을 바탕으로 업계 1위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하고 글로벌 종합식품기업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 안혜주기자 asj1322@hanmail.net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인터뷰>임기근 39대 조달청장

[충북일보] "미래성장동력의 핵심인 중소벤처혁신기업이 지속 가능한 성장으로 지역은 물론 한국경제를 이끌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임기근 조달청장은 21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조달청 핵심 정책 추진 방향인 '중소벤처기업의 벗'이 돼 잠재력 있는 기업들이 마음껏 실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임 청장은 지난해 말 취임 후 경제 현장을 찾아 소통 행보을 이어가고 있다. 충북 방문 이유에 대해서도 "지역 민생경제 소통으로 미래먹거리를 발굴하기 위해서"라고 요약했다. 임 청장은 지난해 첨단재생바이오 분야 글로벌 혁신특구 후보 지역으로 선정된 충북은 앞으로 신제품·서비스 개발이 활발하게 이뤄질 것이라고 진단했다. 이어 "충북 내 다양한 유무형의 경제적 파급효과를 낼 수 있도록 공공조달의 전략적 활용을 통해 지역 내 중소벤처혁신기업 발굴부터 마케팅, 수출, 금융 등 총체적이고 입체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혁신 조달기업의 성장과 도약, 글로벌 진출을 돕는 범부처 협업프로젝트가 지원정책이 핵심"이라고 소개했다. 혁신조달기업 범부처 협업프로젝트는 임 청장의 행정철학과 조달기업의 성장 핵심 지원 방향성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