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조길형 충주시장, 이종배 국회의원과 지역 현안 해결 협력

긴밀한 소통과 협력으로 지역발전 힘 모으기로

  • 웹출고시간2024.05.01 14:43:50
  • 최종수정2024.05.01 14:43:50

조길형(왼쪽) 충주시장과 이종배(오른쪽) 국회의원이 만나 정책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 충주시
[충북일보] 조길형 충주시장은 최근 충주시청에서 이종배 국회의원과 정책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당선된 이종배 의원과 공식적인 첫 만남을 갖는 자리로, 충주시 현안을 공유하고 당면한 주요 사업을 건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조 시장은 충주농업 혁신 전략, 맨발걷기 10선 조성, 청사 광장 정비, 장자늪 카누 체험 등 소소하지만 필요성이 큰 생활밀착형 사업과 산척면 명서리 경사지 붕괴 정비 추진 상황 등을 공유하며 공감과 협력을 요청했다.

또 시의 최대 현안인 친환경 관광거점을 조성하는 중원종합휴양레저타운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협조와 지원이 절실한 상황에서 각종 인허가 처리 지원 및 기회발전특구 지정 등에 각별한 지원을 요청했다.

이 밖에도 노후화된 주거 공간 개선을 위한 봉방동 도시재생 공모 선정 건의와 시민 편의와 업무 효율 향상을 위해 시가 발굴한 행정업무 제도 개선 과제를 중앙정부에 건의해 반영해 줄 것을 요구했다.

조 시장은 "그동안 이종배 의원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으로 많은 지역 현안들이 해결됐다"며 "앞으로도 시민 행복과 충주시 발전을 견인할 사업 추진을 위해 소통과 협력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조 시장과 함께 충주가 희망이 생기고 더 나은 꿈을 꿀 수 있는 지역으로 변화시키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국비 확보와 현안사업 해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충주 / 윤호노기자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